요코하마 참사 잊고 다시 뛰는 야구에 또 악재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8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프로야구 후반기 일정 오늘 시작… KIA 브룩스 대마성분 담배 수입
구단서 KBO 신고후 방출 결정… 키움 송우현은 음주운전 警 조사
팬들 치열한 순위다툼 기대에 찬물

산 넘어 산이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요코하마 참사’로 메달 획득에 실패한 한국 프로야구가 올림픽 휴식기를 마치고 10일 재개한다. 하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잇달아 악재가 쏟아져 나왔다.

KIA는 9일 외국인 에이스 에런 브룩스(31)를 방출한다고 발표했다. KIA는 KBO 사무국에 브룩스에 대해 임의탈퇴 공시를 요청할 방침이다.

KIA에 따르면 브룩스가 인터넷으로 주문해 미국에서 들여온 전자담배에서 대마초 성분이 검출됐다. 브룩스는 전날 오후 세관 당국으로부터 관련 통보를 받고 현재 조사를 받고 있다. 브룩스는 구단을 통해 “한국에서는 대마초가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문제가 된 전자담배는 대마초 성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주문했다”며 “나의 과실로 팬과 구단, 팀원의 명예를 실추시키게 돼 너무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 사실을 즉각 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 신고한 KIA는 “구단 소속 선수가 불미스러운 일로 조사를 받고 있음에 팬 여러분께 대단히 송구하다”고 전했다.

올림픽 직전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위반한 사적 음주 파문에 휩싸였던 키움에서도 또 한 건의 음주 관련 사고가 발생했다. 키움은 외야수 송우현(25)이 8일 오후 음주운전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을 구단에 자진 신고했다고 이날 밝혔다. 키움은 “경찰 조사 결과 음주운전으로 밝혀질 경우 KBO 규약에 따라 징계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송우현은 8일 오후 9시 40분경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차를 몰다가 가로수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송우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잇단 사건 사고에 야구팬들의 시선이 싸늘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각종 악재 속에서 KBO리그는 10일부터 후반기 순위 싸움을 시작한다. 1위 KT와 2위 LG, 3위 삼성은 2경기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우승팀은 물론이고 ‘가을 야구’ 대진을 확정하기도 쉽지 않다. 포스트시즌 진출 마지노선인 5위 NC와 7위 두산도 2경기 차에 불과하다.

개인 기록에서는 강백호(22·KT)의 4할 타율 도전이 최고 관심사다. 강백호는 전반기 75경기에서 타율 0.395(271타수 107안타)를 기록했다. 강백호가 후반기 69경기에서 전반기 페이스를 유지한다면 2014년 서건창에 이어 단일 시즌 200안타 기록도 남길 수 있다. 그러나 올림픽에서 태도 논란을 빚으면서 후반기 컨디션에 물음표가 따라다니게 됐다. 통산 홈런 388개를 기록 중인 SSG 최정(34)은 12개만 더 추가하면 ‘라이언 킹’ 이승엽(45)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400홈런 고지에 오른다.



황규인 기자 kini@donga.com
#프로야구#후반기#악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