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심판 속에서… ‘9회말 만루포’ 끝내준 라모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5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KT에 5-7 끌려가던 1사만루서 시즌 7호포 작렬, 단독선두 도약
LG, 잇단 판정 번복 논란 끝 환호… SK 노수광은 12회말 KIA 울려

‘헬멧 점프슛’ 세리머니 LG의 외국인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가 2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T와의 안방경기에서 끝내기 만루홈런을 터뜨리며 짜릿한 역전승을 이끌었다. 5-7로 뒤진 9회말 1사 만루에서 ‘한 방’을 날린 라모스가 홈으로 들어오며 헬멧을 벗어 던지는 ‘슈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김종원 스포츠동아 기자 won@donga.com
‘헬멧 점프슛’ 세리머니 LG의 외국인 타자 로베르토 라모스가 24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T와의 안방경기에서 끝내기 만루홈런을 터뜨리며 짜릿한 역전승을 이끌었다. 5-7로 뒤진 9회말 1사 만루에서 ‘한 방’을 날린 라모스가 홈으로 들어오며 헬멧을 벗어 던지는 ‘슈팅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김종원 스포츠동아 기자 won@donga.com
큰 인기를 끈 한 유행가 제목에 빗대자면 ‘흔들리는 판정 속에서 라모스(26·멕시코)의 파워가 느껴진 거야’다. LG가 외국인 타자 라모스의 역전 끝내기 만루홈런을 앞세워 KT를 9-7로 물리쳤다.

24일 잠실구장. LG의 4번 타자 라모스는 팀이 KT에 5-7로 끌려가던 9회말 1사 만루에서 KT 3번째 투수 김민수(28)가 던진 슬라이더를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비거리 110m)을 때려냈다. 이 홈런으로 라모스는 홈런 레이스 단독 1위(7개)로 올라서게 됐다.

LG는 4-4로 맞선 3회말에도 승부를 뒤집을 뻔했다. 1아웃 상황에서 3루에 있던 정근우가 유강남의 우익수 뜬공 때 홈으로 파고들어 세이프 판정을 받아낸 것. 하지만 이 판정 이후 KT 측에서 어필을 하자 3루심 이기중 심판이 아웃을 선언하며 이닝을 끝냈다. KT 우익수 로하스가 공을 잡기 전에 정근우가 베이스에서 발을 뗐다는 거였다.


문제는 TV 중계 카메라로 볼 때도 아웃 판정 근거가 부족하다는 점이었다. 이 경기 중계를 맡은 이종열 SBS스포츠 해설위원은 “화면상으로는 (태그업이) 빠르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했고, 같은 방송사 정우영 아나운서 역시 “3루심의 판단 기준이 궁금하다”고 했다. 류중일 LG 감독은 비디오 판정을 신청했지만 심판진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비디오 판독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었다.

정근우는 6회말에도 억울한 일을 당할 뻔했다. 역시 4-4로 맞선 상황에서 2사 이후 2루를 훔치는 데 성공했지만 2루심 김준희 심판은 아웃을 선언했다. 다행히도 이번에는 비디오 판독 끝에 세이프로 판정이 바뀌었다. 다만 이때는 타석에 있던 오지환(30)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득점을 올리지는 못했다. 이후 LG는 7회초에 3실점 하면서 경기를 내줄 뻔했지만 라모스가 9회말 끝내기 홈런을 치면서 심판 판정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게 됐다. 이날 판정 논란을 부른 이기중, 김준희 심판은 7일 “스트라이크 판정이 아쉬웠다”는 한화 이용규의 이의 제기에 KBO가 강등 조치를 내려 8일부터 18일까지 퓨처스리그로 내려갔다가 19일 1군에 복귀한 심판조 소속이다.

대구에서는 삼성이 두산에 13-0 완승을 기록했다. 삼성이 대구에서 두산을 물리친 건 2018년 6월 22일 이후 702일 만이다. 이 기간 삼성은 대구에서 두산에 12연패를 당했다. 롯데는 사직에서 키움을 2-0으로 꺾고 주말 3연전을 2승 1패로 마무리했다. SK는 12회말 터진 노수광의 끝내기 안타로 KIA를 4-3으로 물리치며 3연패에서 탈출했다. NC는 창원에서 한화를 10-5로 이겼다.

‘둘리’ 캐릭터, NC 공식 마스코트로

한편 프로야구 NC가 한국을 대표하는 만화 캐릭터 ‘아기공룡 둘리’(사진)를 응원단 ‘랠리 다이노스’ 일원으로 영입했다. NC는 24일 안방경기를 앞두고 둘리의 랠리 다이노스 임명식을 진행했다. 둘리는 NC의 공룡 마스코트 ‘단디’ ‘쎄리’와 함께 팀의 공식 마스코트로 응원에 참여하게 된다.

황규인 기자 kini@donga.com
#프로야구#라모스#아기공룡 둘리#nc 공식 마스코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