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축제박람회]홍성역사인물축제, 역사여행 만끽…전국 제일의 에듀테인먼트 축제

  • 동아일보

홍성역사인물축제


홍성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역사인물의 고장이다. 고려의 명장 최영 장군과 조선의 절신 성삼문 선생, 일본군을 상대로 최대의 승리를 이끈 청산리 전투의 김좌진 장군, 굳은 지조와 절개로 일본에 항거한 한용운 선사, 전통춤의 대가인 한성준 선생, 한국 회화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확립한 이응노 화백 등 문(文), 무(武), 예(藝)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역사인물을 배출하였다.

2016 충청남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홍성이 배출한 역사인물을 축제현장에서 즐기면서 알아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축제 모습을 추구하는 교육적인 축제로 9월 2일부터 4일까지 아름다운 홍주읍성에서 개최된다.

대표 프로그램인 ‘생생한 역사현장 체험’은 역사인물과 시대적 배경을 그대로 축제장으로 옮겨 놓은 역사여행으로 역사인물 퍼포먼스와 역사인물 주제체험을 통해 각 인물의 시대를 느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역사인물의 일대기와 업적을 흥미로운 공연으로 각색한 역사인물 퓨전극, 역사인물 마당극, 3D 영상극 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역사인물 미디어 파사드, 홍주읍성 야간 보물찾기, 역사인물 3차원(3D) 나무 맵핑, 일루미네이션 등 화려한 불빛과 공연 등이 야간의 행사장을 더욱 빛나게 만든다. 또한 소나무 그늘 아래에서 다양한 책을 보며 쉴 수 있는 북카페 쉼터와 지역 테마마을을 만나볼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홍성의 대표적 특산품인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홍성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광천김, 토굴새우젓 등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품도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홍성은 충청남도 도청 소재지로 과거 서해안 지역 22군현을 관할하던 행정의 중심지인 홍주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2018년은 그 홍주지명 사용 1000년을 맞이하는 해다. 홍성은 많은 역사의 흔적과 인물, 그리고 품질 좋은 특산품들이 생산되는 곳이며 예로부터 넉넉한 인심과 충절의 고장으로 유명한 곳이다. 우리 마을이 배출한 위대한 역사인물을 주제로 진행되는 역사인물축제를 재미있게 즐기면서 역사인물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교육에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www.herofestival.co.kr

041-630-1227

이정원 기자 jw7@donga.com
#제4회 한국축제박람회#홍성역사인물축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