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알림]더욱 흥미로워진 시사원정대 5월호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시사상식 키우고 재미난 보드게임 무료로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의 교육전문기자와 현직 초등 교사들이 만드는 초등생을 위한 시사·논구술 월간지 ‘시사원정대’가 5월에 더욱 흥미로워졌습니다.

5월호 커버스토리는 ‘식용곤충’. 어린이들의 관심을 끄는 식용곤충은 올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글로벌청소년과학탐구대회’의 초등부 주제이기도 하지요.

식용곤충 레스토랑을 개업하려는 신나군과 함께 ‘곤충 영양소 고려해 메뉴 만들기’ ‘레스토랑 면적 구하기’ 등 재미난 미션을 수행하면서 시사상식을 넓힙니다. 레스토랑의 위치를 선정하면서 사회공부를 하고, 외국인 손님에게 곤충 메뉴에 대해 설명해주고 음식값을 계산하는 과정에서 영어와 수학 실력을 동시에 쌓지요.

문제가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시사박사’가 ‘짠’ 나타나 ‘힌트박스’를 통해 쉽고 재미난 힌트를 전해준답니다. 우리 주변에 어떤 곤충이 있는지를 묻는 문제도 시사박사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답니다. ‘검은색과 노란색 줄무늬를 갖고 꿀을 좋아하는 곤충’이라는 특급 힌트를 주니까요.

신규 정기구독자 100명에게
흥미진진 ‘보드게임’을 무료로


시사원정대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에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신규 구독자 선착순 100명에게 추천도서 1권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인 ‘루미큐브 클래식’ 또는 ‘원통 젠가’ 중 1개를 무료로 드립니다.

루미큐브 클래식은 숫자 1부터 13까지 있는 네 가지 색 타일을 가지고 하는 게임. 자신이 가진 타일을 규칙에 맞게 먼저 모두 내려놓는 사람이 이깁니다. 사고력과 계산력이 ‘쑥쑥’ 길러진답니다.

원통 젠가는 2명만 모여도 재미나게 할 수 있는 게임. 가지런히 쌓인 나무블록 가운데 블록을 하나씩 빼내어 위에 쌓습니다. 블록 탑을 무너뜨리는 사람이 지는 것이지요. 재미도 있고 집중력도 향상시키는 ‘일석이조’ 게임이랍니다.

신규 정기구독자는 5월호부터 내년 4월호까지 1년간 매월 재미있고 유익한 시사원정대를 받아봅니다.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청 및 문의는 시사원정대 정기구독 홈페이지(sisa.edudonga.com) 또는 전화(02-362-5110).

정기구독과 인성동화 세트를 저렴하게

어린이들이 시사 상식과 함께 올바른 인성을 갖출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시사원정대 1년 정기구독(정가 11만4000원)과 어린이책 전문출판사 소담주니어가 펴낸 초등생을 위한 인성동화 세트(10권·정가 9만원)를 패키지로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초등생을 위한 인성동화’는 주인공의 실감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감과 끈기를 키우는 책인 ‘세상에서 제일 잘난 나’ ‘꼴찌여도 괜찮아’ 등으로 이뤄집니다.

패키지 구매 13만8900원. 신청기간은 이달 30일까지. 신청은 시사원정대 정기구독 홈페이지 또는 전화.
#신나는 공부#시사원정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