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학부모들은 맞춤형 입시전략을 탐색하느라 분주하다. 하지만 쉽지 않다. 복잡하고 다양한 수시 전형 중 어디에 응시해야 하는지 알 길이 없다. 고민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도 마찬가지다. 앞으로 입시 환경이 어떻게 변하게 될지 오리무중이기 때문이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와 입시전문 ㈜진학사가 함께 진행하는 초중고교 학부모 코칭 프로젝트 ‘2012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가 9월 초에 시작된다.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에서는 혼란스러운 입시 제도를 꿰뚫는 핵심 입시정보와 내 아이에게 꼭 맞는 입시전략 세우는 방법을 국내 최고 입시전문가들의 특강을 통해 익힐 수 있다. 초중학생 학부모 과정에서는 중장기적인 고교 및 대학 입시 준비방법과 더불어 인성이 중시되는 입시 추세에 맞춘 자녀와의 소통법을 배울 수 있다.
○ ‘입시+학습’ 특강으로 대입 완전정복
고등학생 학부모 과정에는 당장 코앞으로 다가온 대입에 초점을 맞춘 강의가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대입에서 꼭 알아야 할 변화, 입학사정관전형 등 대입 핵심 정보를 담은 특강과 교육방송(EBS) 공략법, 주요 영역별 공부지도법을 다룬 특강이 각각 매주 1회씩 마련돼 있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 김희동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 이재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등 유명 입시전문가뿐 아니라 공교육의 대표적 입시컨설턴트인 임병욱 인창고 교감이 강사로 나서 대입환경 변화 및 입시전략 세우는 법을 소개한다.
이근갑 위너스터디 대표, 소순영 메가스터디 수리영역 강사, 김태우 EBS 외국어 강사, 홍태운 이투스청솔 이사 등 ‘스타 강사’가 영역별 학습지도법 및 EBS 공략법을 전수한다.
○ ‘고입→대입→학습’ 특강으로 체계적 입시설계
초중학생 학부모 과정은 학부모들이 체계적으로 중장기적 입시전략을 세우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소통법 및 고교입시→대학입시→학습법’ 순서로 특강이 진행된다.
이성호 연세대 교수와 QTV 슈퍼내니 코리아의 정주영 코칭전문가가 인성과 성적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자녀 소통 및 지도법을 알려준다. 또한 임성호 하늘교육 대표이사와 주석훈 인천 하늘고 교감이 고교 유형별 특징을 분석하고 대입 환경 변화에 따른 고입 전략을 제시한다.
한상범 한양대 교수와 윤동수 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 이사가 강사로 나서 최근 대입에서 핵심적인 사항으로 떠오른 ‘입학사정관전형’과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해 설명한다. 고봉익 TMD교육그룹 대표와 송재열 시험지존공부연구소장은 자녀의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구체적인 학습지도법에 대해 알려준다.
※ ‘신나는 학부모대학-시즌2’ 초중학생 학부모 과정은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반∼오후 1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진행되며, 고교생 학부모 과정은 9월 3일부터 매주월요일 오전 9시 반∼오후 1시 서울 강남구 강남구민회관에서 열린다. 신청은 학부모대학 홈페이지(momscollege.co.kr). 참가비 6만 원(브런치 제공). 선착순 마감. 1544-771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