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충북/강원/캠퍼스 소식]입학사정관제 체험프로그램 운영 外

  • 동아일보

입학사정관제 체험프로그램 운영
○…충남대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사정관제 체험프로그램 ‘CNU PRISM School’을 운영한다. 대학이 보유한 우수 자원과 시설을 기반으로 만든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 일정은 △분석기기를 활용한 물질 분석(9월 24일) △일본문화 체험(9월 3, 17일) △미래를 준비하는 건축학 이야기(9월 17, 24일) △주니어 공학 캠프(9월 28, 29일) △언론인 기자 체험(9월 17일).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
○…건양대는 2012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를 27일과 내달 3일 각각 대전캠퍼스와 논산캠퍼스에서 연다. 27일 오후 2시 대전캠퍼스 명곡홀에서 열리는 입학설명회는 의대와 의과학대 합동으로 진행된다. 내달 3일 논산캠퍼스에서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나머지 학과를 대상으로 모의심층면접과 온라인 인성·적성검사도 무료로 해준다.

변재일 의원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충북대는 22일 오전 대학본부 대강연실에서 변재일 국회의원(충북 청원·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장)에게 명예 정치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대학 측은 “변 의원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조성의 산파역으로 충청권 경제발전과 지역거점대학인 충북대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작업치료학과 2012학년도 신설
○…세명대에 작업치료학과(정원 40명)가 신설된다. 2012학년도부터 정시모집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작업치료학과는 한의학과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와 함께 보건의료계열로 운영된다. 대학 측은 “이 학과 신설을 통해 장애인재활 전 영역에서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군복무자 학점 취득제도 시행
○…영동대는 올해 2학기부터 군복무자 학점 취득제도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군복무를 위해 휴학한 학생들은 사이버 교육을 통해 학기당 3학점(한 해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영동대 측은 “지난해 열린사이버대와 협약을 통해 군복무자도 군인공제회의 E-러닝 시스템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희망자는 군인공제회 인터넷 사이트(www.narasarang.or.kr)를 통해 9월 2일까지 수강 신청을 해야 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