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12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국토교통부 업무 보고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권한 행사가 다른 어디보다 중요한 영역(부처)”이라며 공정한 업무 처리를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세종시에서 열린 국토부 업무 보고 모두발언에서 “여러분이 맡고 있는 영역이 워낙 중요하다 보니 부정부패, 위험 요인이 많다”며 “실제 사고가 나기도 한다. 앞으로 문제 되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국토부가 맡고 있는 업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그렇다”며 “국토, 토지 전략, 도로, 주거 등 국민 일상에 연관도 많고 또 영향력도 큰 부분이다. 조직 규모도 엄청나고 업무량도 상당히 많다”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정치 행정의 가장 본질적 역할이 자원을 분배하는 것인데 어디다 다리를 놓을 건지 어디다 공장을 배치할 건지 어떤 땅을 개발할 건지 이게 전부 국민의 일상적인 삶뿐 아니라 재산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며 “새로운 마음으로 더 높은 사명감, 더 공정한 마인드, 더 투명한 절차를 통해 업무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