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묵언’ 약속깨고 또 ‘성상납’ 언급…與 “심히 유감”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3월 4일 11시 42분


코멘트
(김용민 SNS 갈무리)
(김용민 SNS 갈무리)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였던 친여 성향 김용민 씨가 “조용히 있겠다”던 약속을 깨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에 관한 주장을 다시 꺼내 들었다.

중도층 반감 우려로 ‘막말 경계령’을 내린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측은 “정치에서 지켜야 할 선이 있다”며 투표일까지 언행을 삼가라고 요구했다.

김용민 씨는 3일 밤 페이스북에 “글 안 올린다고 했는데 설명은 분명히 해야 할 것 같아 추가로 올린다”며 “제가 김건희 씨를 둘러싼 이런저런 추문을 엮어 ‘김건희 성상납’ 뇌피셜을 조작했다고 보느냐. 그럴리가. 저는 그런 식으로 방송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 의심이 터무니 없나? 밑도 끝도 없이 ‘성상납’ 운운한 게 아니다. 성인지 감수성이 모자라서 운운한 것도 아니다”며 “그들에게 검증을 시도해도 ‘성상납’이라는 불온한 표현은 쓰지 말아야 하냐?”고 항변했다.



민주당 측은 즉각 제재에 나섰다. 이재명 후보 선대위 대변인을 맡고 있는 홍정민 의원은 “김용민 씨가 묵언 선언 하루 만에 약속을 깼다. 심히 유감스럽다”고 4일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홍 의원은 “김 씨가 뱉어낸 말들을 굳이 옮기고 싶지 않다. 아무리 선거때 경쟁이 치열하더라도 정치에서 지켜야 할 선이 있다. 그러나 김 씨는 정치가 지켜야 할 선을 무너뜨리고, 선거를 진흙탕에 밀어 넣으려 하고 있다”고 잘타했다.

이어 “민주주의의 축제여야 할 대통령 선거와 국민의 관심과 참여에 찬물만 끼얹는 결과만 낳고 있다. 도대체 확인도 검증도 안 되는 주장으로 논란을 부추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며 “자신의 언행이 우리 정치 나아가 우리 사회에 무슨 도움이 될지 진지하게 성찰하길 바란다. 김 씨는 대선까지 묵언하겠다는 자신의 약속을 지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김 씨는 지난 2일 “이재명의 경쟁자 윤석열은 이런저런 수사상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김건희로부터 성 상납을 받은 점이 강력하게 의심된다”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켰다.

국민의힘이 즉각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했고, 민주당 일부에서도 지나친 네거티브, 성희롱성 막말이라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오기형 민주당 의원은 “김용민 씨의 막말, 공감하지 않는다. 그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씨는 같은날 오후 “제가 죽을 죄를 지은 것 같다. 이재명 후보에게 아무 도움이 안 된다면 조용히 있겠다. 이재명 당선을 위해서는 모든 것을 던질 수 있다고 했는데, SNS 포기는 일도 아니다. 대선까지 묵언하겠다”고 선언했다.


이후 민주당 선대위의 허영일 디지털혁신위 대변인은 “송영길 대표한테 건의한다. 김용민 이 자를 허위 사실 유포혐의로 검찰에 수사 의뢰했으면 좋겠다. 간자의 전형이다”고 요청했다.

그러자 김 씨는 묵언 약속 16여시간만인 3일 낮 SNS를 통해 “이재명 후보 당선을 위해 도움이 된다면 송영길 대표는 저를 고발하라”며 “저는 어차피 당적도 없고 선대위에서 임명장 한 장 받아본 일 없는 외부의 일개 네티즌으로서 단호히 잘려 나가도 아무 상관없다”며 다시 입을 열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