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출정식’ 윤석열 “반드시 정권교체…승리의 행진 시작한다”

  • 뉴스1
  • 입력 2022년 2월 15일 10시 47분


코멘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5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를 위해 현충탑으로 향하고 있다. 2022.2.15/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15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를 위해 현충탑으로 향하고 있다. 2022.2.15/사진공동취재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대선 공식선거운동이 시작한 15일 “저 윤석열, 위대한 국민의 뜻을 받들어 반드시 정권교체를 하겠다.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이번 대선은 부패와 무능을 심판하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민생을 살리는, 대한민국을 통합하는 선거”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지난 5년간 민주당 정권은 우리 국민을 고통으로 몰아넣고 철지난 이념으로 국민을 편 갈랐다”며 “시장 원리를 무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과학을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또 “권력을 이용해 이권을 챙기고, 내로남불로 일관했다”며 “세금은 오를 대로 올라 나라 빚은 1000조원을 넘었는데 집값, 일자리, 코로나, 어느 하나 해결된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윤 후보는 “저 윤석열, 민생을 확실하게, 챙기겠다”며 “코로나로 무너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살리고, 청년과 서민들을 위해 집값을 확실히 잡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는 살리고, 일자리는 제대로 만들고, 어려운 분들을 따뜻하게 보듬겠다”며 “저 윤석열 앞에는 오직 민생만 있을 뿐이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국가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라며 “튼튼한 안보로 대한민국을 지키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도발에는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을 확실히 예우하겠다”며 “국제사회에서도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어 나라의 위상을 확실히 세워 우리의 자부심을 확고히 세우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의 권력은 유한하고 책임은 무한하다”며 “국민 위에 군림하는 ‘청와대 시대’를 끝내고 국민과 동행하는 ‘광화문 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윤 후보는 “무엇보다 참모 뒤로 숨지 않겠다”며 “탁상머리와 철지난 이념이 아니라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국정 현안을 놓고 국민과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저는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이나 어느 누구에게도 부채가 없는, 오로지 저를 불러주고 키워주신 국민 여러분께만 부채를 지고 있다”며 “그래서 국민을 힘들게 하고 고통스럽게 하는 부당한 기득권에 맞서 과감히 개혁을 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에 상식이 온전히 서는, 정상적인 국가로 회복해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 봄에 축배를 들겠다”며 “지금부터 국민 여러분과 함께 승리의 행진을 시작하겠다, 전진하자”고 호소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