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배 손아귀 든 尹” 김의겸에… 국힘 “허위사실 유포 고발”

  • 뉴시스
  • 입력 2022년 1월 30일 13시 42분


코멘트
국민의힘은 30일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정영학 회계사 간 녹취록을 거론하며 “김만배 손아귀에 든 윤석열”이라고 글을 올린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공지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의 허위사실 유포가 악의적으로 반복되고 있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로 연휴가 끝나는 대로 즉시 형사 고발하겠다. 윤석열 후보는 김만배와 어떠한 친분이나 관계가 없음을 분명히 밝혔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윤 후보를 아무 상관도 없는 대장동 게이트와 무슨 수를 써서든 엮어보려는 시도를 포기하지 않고 있는데, 윤 후보가 성남시장이겠냐”면서 “이재명 후보가 최종 의사결정권자이자 설계자로서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 책임질 생각은 하지 않고 이런 거짓 물타기를 하는 것에 대해 국민들은 더 분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만배가 대장동 게이트의 공범들과 작당 모의를 하면서 엄정한 수사를 두려워하는 공범들에게 ‘윤석열이는 형(김만배를 지칭)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 지금은 아니지만’이라고 거짓 허풍을 떤 것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후보에게는 ‘약점’이나 ‘카드’가 될 것이 조금도 없다. 지금 여권의 인사검증 과정과 더불어민주당의 거짓 네거티브 과정에서도 드러났듯 조금도 거리낄 것이 없다”고 일축했다.

김 의원을 직격해 “윤 후보가 김만배와 친분이 없는데 친분이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퍼뜨린 것에 대해 이미 고발이 됐다. 김 의원은 또한 윤 후보의 장모가 적법절차에 따라 재판을 받고 무죄가 선고된 것을 두고 객관적 근거 없이 마치 재판장과 윤 후보의 친분 때문에 부당하게 무죄가 선고된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기도 했다. 모두 명백한 거짓”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 의원은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 엄정 수사를 요구하지는 못할망정 김만배의 거짓 허풍에 살을 붙여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 김 의원은 김만배 측과 ‘부동산 투기 깐부‘라도 맺은 것이냐”고 반박했다.

민주당에게 화살을 돌려 “공당인 민주당이 대장동 게이트 핵심 주역들의 범행 공모 대화를 대단한 것이라도 있는 것처럼 부풀리고, 윤 후보 관련 거짓 의혹을 확산한 것에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앞서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정영학 회계사 간 녹취록을 거론하며, “김만배 손아귀에 든 윤석열”이라면서 “’윤석열이는 형이 가지고 있는 카드면 죽어‘, 열린공감TV가 보도한 김만배(씨)의 녹취록 내용”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이 후보 쪽만 파고들었는데 그게 제동이 걸릴까 싶어서일까, 행여 윤석열 쪽으로 수사 불길이 번질까 노심초사해서는 아닐까”라며 “검찰은 김씨 발언에 대해 당장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