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원희룡, 뺨맞고도 참았는데”…元 “내 사람 건들면 리액션 무한대”

  • 뉴스1
  • 입력 2021년 10월 27일 09시 31분


코멘트
지난 23일 MBC라디오 ‘정치인싸’ 생방송 도중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왼쪽)가 부인의 ‘소시오패스’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현근택 변호사와 손짓까지 해가며 설전을 펼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지난 23일 MBC라디오 ‘정치인싸’ 생방송 도중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왼쪽)가 부인의 ‘소시오패스’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고 있는 현근택 변호사와 손짓까지 해가며 설전을 펼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가 생방송 도중 삿대질 하고 큰소리쳐 화제를 불러 모은 일에 대해 ‘강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의도한 측면이 강하다’고 분석했다.

반면 원 후보는 “저의 가치나 제가 지켜야 할 사람의 가치를 짓밟으면 리액션이 무한대다”며 자신의 부인을 공격했기에 나선 것 뿐이라고 주장했다.

◇ 안민석 “뺨맞고도 가만 있던 원희룡, 말 한마디에 발끈?…강한 이미지 의도, 당원표심 확보”

안 의원은 2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지난 23일 원 후보가 MBC라디오 생방송 도중 이재명 캠프 대변인 출신 현근택 변호사가 원 후보 부인 강윤형씨의 ‘이재명 후보에게 소시오패스 경향이 보인다’라는 발언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자 “왜 사과해야 하냐”며 발끈, 언성을 높이고 급기야 퇴장까지 한 일에 대해 “강한 이미지를 한 방에 보여 줘 (보수 지지자들에게) 점수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안 의원은 “원희룡 후보는 굉장히 절제력이 강한 사람이다”며 그 예로 “2018년 토론회 때 제주 제2공항을 반대하던 한 시민이 단상에 올라와 (계란을 던지고 원 후보) 뺨을 때렸는데도 무반응이었다”라는 사실을 들었다.

안 의원은 “뺨 맞고 가만있을 사람 누가 있는가, 정말 절제력 있는 모습이었다”라며 “그 것은 절제력이 타고난 게 아니라 그 순간 ‘내가 참아야 유리하다’(고 생각한 것으로) 뺨 사건 이후 상황이 반전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날 원희룡 후보의 반응을 볼 때 ‘야, 이건 기회다’라며 계속 그 분위기를 스스로 의도했다고 본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안 의원은 “(생방송 사건으로) 원희룡 후보는 두가지 재미를 봤다”며 “첫째는 모범생이고 순한 이미지에서터프가이 이미지를 준 것, 두번째는 권리당원 표심을 얻는 데 성공했다”고 지적했다.

◇ 원희룡 “난 부드러운 사람…내 가치나 지킬 사람 짓밟으면 리액션 무한대”

한편 원 후보는 같은 날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진행자가 “화내는 거 처음 봤다”고 하자 “저는 먼저 사람을 공격하거나 이런 것에는 굉장히 온건하고 가급적이면 긍정적으로 사람의 좋은 점을 보려고 한다”며 “민주당이 아니라 심지어는 북한 사람들하고도 아주 부드러운 분위기로 잘 만나고 하는 사람이다”고 부드러운 사람임을 강조했다.

다만 “저의 가치를 정면으로 짓밟거나 제가 지켜야 할 사람들에 대해서 그렇게 말도 안 되는 것으로 짓밟아오면 리액션이 무한대로 가는 사람이다”며 반드시 지켜야할 대상에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