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서울교통공사, 문재인-박원순-민주노총 채용비리”

  • 뉴스1
  • 입력 2018년 10월 16일 12시 33분


코멘트

“정규직전환 즉각 중단…전국공공기관 전수조사해야”
“구의역사고 후 충원요원 절반 무자격…세월호때 생각 안나나”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News1
김용태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News1
자유한국당은 16일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사업을 통해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교통공사 임직원들의 친인척들이 대거 채용 및 정규직전환 됐다면서, 이를 ‘문재인-박원순-민주노총 권력형 채용비리 게이트’로 규정하며 철저히 파헤치겠다고 예고했다.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교통공사는 3월1일 무기계약 직원 128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그런데 이들 중 상당수가 현 직원들의 친인척인 것으로 밝혀졌다”며 이렇게 전했다.

김 총장은 “이것이 문제가 되자 서울시가 전수조사에 들어가니 민주노총이 공문을 보내 조사에 응하지 말라고 조합원에게 지시해, 전체 중 11.2%만 조사했다”며 “그런데 전체의 8.4%, 조사에 응한 사람의 87%인 108명이 친인척인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어 “11.2%만 조사에 응했는데도 108명이 친인척인 것으로 밝혀졌는데, 만약 100% 다 조사했다면 1080명이 친인척이라고 추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총장은 회견문을 통해 조사를 통해 드러난 친인척 유형은 직원의 자녀가 31명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형제·남매(22명), 3촌(15명), 배우자(12명), 4촌(12명) 순이었다. 부모(6명)와 형수·제수·매부 등 2촌(6명), 5촌(2명), 며느리(1명), 6촌(1명)인 경우도 있었다.

김 총장은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무리한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과 박원순 서울시장의 무능과 무책임, 민주노총이 개입된 권력형 채용비리”라며 “한국당은 끝까지 파헤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정규직 전환 정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면서 “전국의 공기업, 공공기관 등을 상대로 친인척을 임시직으로 우선 채용한뒤 정규직으로 전환한 사례가 있는지 전수조사를 하고 위법한 사안이 있으면 완벽하게 처리한 다음에 정규직 전환 정책을 시행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만약 이런 요구가 수용되지 않는다면 한국당은 공공기관의 편법 채용 및 정규직전환에 대한 국정조사를 추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총장은 또 지난 2016년 5월 구의역 사고 이후 서울시가 무기계약직으로 충원한 안전진단요원 705명 중 절반인 351명이 자격증이 없는 ‘무자격자’로 밝혀졌다며 “서울시가 구의역 사고 때문에 난리를 쳤는데, 국민의 안전을 어떻게 알고 서울시가 이러는지 믿기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김 총장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야당 시절에 어떻게 했나. 세월호 참사가 일어나자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하겠다고 선언하고 안전 관련해선 철저히 하겠다고 공언하지 않았나”며 “구의역 사고 당시 많은 국민들이 상처를 받고 분노했는데 안전 요원을 늘리겠다고 한 서울시가 전반을 무자격자로 뽑는게 말이 되나”고 비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