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디스의 생명, 호감형의 얼굴과 환한 미소

  • 입력 2008년 2월 11일 09시 52분


면접 시 호감을 줄 수 있는 스튜어디스 면접성형②

긴 비행시간동안 모든 승객들을 케어하고, 기내에서 언제나 환한 미소로 우리를 맞아주는 스튜어디스는 명실상부 현대사회 최고의 서비스 직종이라 할 수 있다. 철저한 프로정신과 세련된 매너, 그리고 외국어 소양을 갖춘 스튜어디스의 트레이드 마크는 단정하고 깔끔하며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호감을 주는 용모일 것이다. 이번에도 지난 호에 이어 스튜어디스 면접 시에 큰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이미지를 갖기 위해 어떠한 부분들을 보정할 수 있는지, 전문가인 연세진성형외과 이상석 원장과 함께 알아보자.

▶스튜어디스는 옆모습이 아름다워야 한다?

스튜어디스에게 정면 얼굴만큼 중요한 것이 측면 얼굴이다. 기내 대부분의 서빙 시에 승객들이 가장 많이 시선을 두는 부분이 측면이기 때문에, 얼굴 옆 라인은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있어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부드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스튜어디스의 옆모습은 승객들에게 편안함을 안겨주고, 그들의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각 개인의 얼굴 특징에 맞게 밝은 미소가 어울리는 옆 라인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

▶이마와 콧대에 따른 보정 방법

이마가 꺼져있거나 눈썹 뼈가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 남성적인 이미지나 강한 인상을 풍길 수 있으므로, 자가지방이식이나 맞춤형 실리콘을 이용한 이마성형으로 전체적으로 도톰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다. 콧대가 낮은 경우에는 아름답고 지적인 옆선을 연출하기 힘들므로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으로 간편하게 콧대를 올리거나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대용비술을 시술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콧대는 있으나 매부리인 경우에는 매부리부분의 코뼈와 연골을 깎아내는 축소술로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준다. 코끝이 낮거나 처져있는 경우는 자가연골(귀연골, 비중격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자연스럽고 오똑하게 올려주는 것이 좋다.

▶입과 턱 모양에 따른 보정 방법

입이 돌출된 경우는 둔하고 사나운 인상을 남길 수 있으므로 치아 교정으로 돌출된 입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교정은 치아의 각도가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므로 잇몸이 돌출되어 있는 케이스에는 돌출입수술이나 자가지방, 보형물을 이용한 귀족수술, 턱 끝 성형으로 간단히 입이 들어가 보이게 할 수도 있다.

턱이 없거나 짧아서 답답해 보이는 경우 보형물을 이용하거나 자기 뼈를 이용한 턱 끝성형술, 자가지방이식술로 길이를 좀 늘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에 턱 끝이 너무 나와 보인다면 두 가지 방법으로 시술할 수 있다. 치아의 교합이 정상이고 턱 끝 뼈만 나와 있는 경우는 턱 끝을 절골하여 안으로 넣고, 전체적인 아래 턱 뼈가 나와 있는 경우는 교정과 함께 주걱턱 수술이 필요하다.

얼굴에 살이 없어서 말라보이고 턱과 광대뼈가 더 도드라져 보이는 얼굴형은 신경질적이고 친절하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자가지방이식을 이용하여 얼굴 살이 빠져 보이는 관자놀이, 눈 아래광대, 코 옆의 귀족과 볼 부위의 볼륨감을 주어 얼굴을 건강하고 탱탱해보이게 만들 수 있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진성형외과 이상석 원장 http://www.yonseijin.co.kr 02) 541-9551~2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