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20kg 감량 전후 ‘전혀 다른 모습’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3일 16시 11분


코멘트
매튜 맥커너히는 '링컨차 타는 변호사' 출연 당시보다 무려 20kg 이상을 감량,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에서 에이즈 환자 역을 완벽하게 연기했다.
매튜 맥커너히는 '링컨차 타는 변호사' 출연 당시보다 무려 20kg 이상을 감량,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에서 에이즈 환자 역을 완벽하게 연기했다.
아카데미 시상식 매튜 맥커너히 남우주연상

제 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의 매튜 맥커너히가 남우주연상을 차지했다.

매튜 맥커너히는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크리스챤 베일 등을 제치고 남우주연상의 영광을 안았다.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장 마크 발레 감독)'은 에이즈에 걸려 30일 시한부 선고를 받은 주인공 론 우드루프가 자신에게 등돌린 세상과 맞서 싸우며 무려 7년을 더 살았던 기적 같은 실화에 바탕한 작품이다.

론 우드루프 역을 맡은 매튜 맥커너히는 에이즈 환자 역을 연기하기 위해 무려 20kg을 감량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변모했다. 특히 매튜 맥커너히는 외모 변신 뿐 아니라 폭발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1992년 TV시리즈 '언솔브드 미스터리스'로 데뷔한 매튜 맥커너히는 '웨딩 플래너',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 등 로맨틱코미디 장르에서 이름을 날렸다. 하지만 매튜 맥커너히는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 이후 '킬러조'와 '머드'에서도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로 거듭났다.

매튜 맥커너히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을 통해 아카데미 시상식 외에도 제 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로 생애 4번째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또다시 고배를 마셨다. 특히 매튜 매커너히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서 디카프리오의 선배 주식 중개인으로 열연하기도 했던 만큼, 얄궂은 운명의 장난을 느끼게 한다.

이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의 자레드 레토가 남우조연상마저 차지해 기쁨을 더했다. 영화 '그래비티(알폰소 쿠아론 감독)'가 시각효과-음향-편집-음향편집-촬영-음악상 수상에 이어 감독상까지 거머쥐며 7관왕에 올랐고, 여우조연상은 영화 '노예 12년'의 루피타 니옹, 여우주연상은 '블루 재스민'의 케이트 블란쳇, 작품상은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에게 돌아갔다.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레오나도 디카프리오 아깝네",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매튜 맥커너히가 받을 수밖에 없는 연기였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매튜 맥커너히 20kg 감량하더니 다른 사람 같더라",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엄청난 연기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매튜 맥커너히 사진='링컨차를 타는 변호사'-'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스틸샷
#아카데미 시상식#남우주연상#매튜 맥커너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