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호 “한-미 협의 시 우리 국민 최우선…체코 원전 문제없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7일 “국내외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국민의 피해와 우려가 큰 바, 미국과의 협의 시 무엇보다 우리 국민과 국가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주호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미국의 관세조치 관련 협의 진행 …
- 21분 전
- 좋아요 0 개
- 코멘트 0 개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7일 “국내외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국민의 피해와 우려가 큰 바, 미국과의 협의 시 무엇보다 우리 국민과 국가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이주호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미국의 관세조치 관련 협의 진행 …
파키스탄 군 당국이 7일(현지 시간) 새벽 인도의 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8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AP통신 등에 따르면 아흐메드 샤리프 파키스탄 육군 대변인은 파키스탄 6곳이 공격당해 8명이 숨지고 38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그는 “현재 적의 공격에 대한 보복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고…
중국에서 번지점프에 도전한 여성이 직원의 실수로 허리가 골절되는 변을 당했다. 홍성신문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이 사고는 지난달 26일 중국 구이저우성의 한 번지점프장에서 일어났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면, 여성 관광객이 번지점프를 하는 순간 뒤에서 줄을 잡고 있던 직원이 줄을…
미중 무역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이 이번 주 후반 스위스에서 협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미국에선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중국에선 경제 실세로 꼽히는 허리펑 부총리가 각각 참석한다.중국 외교부는 허리펑 부총리가 9~12일 스위스를 방문해 스위스 정부 지도자 등 관련 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동 순방을 앞두고 ‘지각을 뒤흔드는 발표’를 예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6일(현지 시간) 온라인 중계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오벌오피스 회담에서 내주로 예정된 중동 순방 일정을 언급한 뒤 “그 전에 우리는 매우, 매우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세 치킨게임’을 벌이고 있는 미국과 중국이 이번 주 스위스에서 만나 무역, 경제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6일(현지시간) 미국 재무부는 스콧 베선트 재무부 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오는 8일 스위스를 방문하면서 중국의 고위 경제 당국자를 만난다고 밝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신임 캐나다 총리 면전에서 또다시 “캐나다를 미국의 51번째 주에 편입해야한다”고 말했다. 반면 마크 카니 총리는 “앞으로도 절대 그럴 일 없다”고 선을 그었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오벌 오피…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미국 행정부가 추진하는 군내 트랜스젠더 복무 금지 정책의 시행을 허용했다고 AP통신과 CNN 등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트랜스젠더가 군 복무를 원칙적으로 제한받는 해당 정책의 시행을 허용했다.3명의 진보 성향 대…
지난달 22일 인도와 파키스탄의 영토 분쟁지 카슈미르에서 발생한 총기 테러로 양국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도 정부는 7일(현지시간) 파키스탄에 대한 군사 작전을 개시했다.AP·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인도 국방부는 지난달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발생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
인도가 파키스탄과의 국경 너머로 7일 새벽(현지시간) 미사일 여러 기를 발사해 어린이 한 명이 죽고 다른 2명이 부상 당했다고 파키스탄 보안군이 발표했다. 인도는 이에 대해 무장 테러 세력들이 사용하는 군사 시설을 공격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격 이전 부터 핵보유국인 이 두나라는 …
미국 최고 권위의 보도상인 ‘퓰리처상’이 5일(현지 시간) 올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언론 분야 15개 부문의 수상작 중 4개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보도였다. 퓰리처상 선정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언론 속보’ 부문의 기사 및 사진 수상작은 모두 지난해 7월 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주 안에 의약품에 대한 관세를 발표하겠다”고 5일(현지 시간) 밝혔다. 의약품에 관세가 부과되면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피에스 등 미국에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등을 수출하는 국내 기업에도 타격이 예상된다. 바이오시밀러는 가격 인상에 영향을 …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크고 국제적인 콘클라베.’ 지난달 21일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후임자를 선출하는 추기경단의 비밀회의 ‘콘클라베(Conclave)’가 7일부터 바티칸에서 열린다. 이번 콘클라베에는 역대 가장 많은 133명의 추기경(80세 미만 추기경만 참석 가능)이 참석한다. …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5일 미군 내 현역 4성 장군을 최소 20% 감축하고, 장성급 장교도 전체적으로 최소 10% 줄이는 내용의 각서에 서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강조해 온 군 고위급 장성 수 줄이기 작업에 시동이 걸렸단 평가가 나온다. 트럼프 행정부는 그간 국방…
올 2월 말 치러진 독일 총선에서 차기 총리 후보로 뽑힌 프리드리히 메르츠 기독민주당(CDU) 대표가 6일 연방의회에서 열린 총리 선출 투표에서 과반 확보에 실패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에서 총리 후보가 의회의 1차 투표를 통과하지 못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유럽연합…
챗GPT 개발사인 미국 오픈AI가 영리법인으로 전환하려던 계획을 사실상 철회했다. 5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오픈AI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회사 구조를 공익법인(PBC)으로 개편해도 비영리 조직이 전체 사업 통제권을 유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기독민주당(CDU) 대표가 2차 투표까지 가는 접전 끝에 가까스로 총리에 당선됐다. 다만 1차 메르츠 대표는 1차 투표 문턱을 넘지 못 했다가 기사회생하면서 향후 정부 운영 동력이 약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메르…
가자 지구 무장 조직 하마스는 이스라엘 내각이 가자 공격 강화를 승인하자 6일 휴전 협상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고 반발하고 나섰다.전날 이스라엘 안보 내각은 ‘가자 지구 정복 및 영토 보유’로 나가기 위한 기데온 전차 작전 안을 승인했다. 이 작전이 실행되면 팔레스타인 주민 대다수가 …
한국수력원자력을 중심으로 한 ‘팀 코리아’의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전 건설을 위한 최종 계약 서명을 하루 앞두고 막판 급제동이 걸렸다. 6일(현지 시간) 체코 법원이 입찰 과정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의 경쟁 상대였던 프랑스전력공사(EDF)가 제기한 ‘계약 절차 중단’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
올 2월 말 치러진 독일 총선에서 차기 총리 후보로 뽑힌 프리드리히 메르츠 기독민주당(CDU) 대표가 6일 연방의회에서 열린 총리 선출 투표에서 과반 확보에 실패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에서 총리 후보가 의회의 1차 투표를 통과하지 못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유럽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