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IT/의학
구윤철·배경훈 부총리, 국가AI 대전환·초혁신경제 실현 뒷받침
뉴스1
입력
2025-10-20 14:59
2025년 10월 20일 14시 59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부총리 간 간담회 개최
김민석 국무총리(왼쪽부터)와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배경훈 과학기술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3+@회의를 하고 있다. 2025.10.2 청사사진기자단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인공지능(AI) 대전환, 초혁신경제 실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 부총리와 배 부총리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부총리 간 간담회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의 부총리 부처 승격 후 부총리 간 첫 간담회로, 부총리 간 협조 및 국정운영을 위한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 부총리는 회의에서 이재명 정부 경제성장전략의 핵심 아젠다인 AI가 경제·산업 분야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함을 고려할 때 경제정책 방향의 큰 틀에서 종합적 접근 및 범정부 대응 강화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AI 관련 주요 현안을 핵심 부처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쟁점 관련해 신속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대통령 주재 국가AI전략위원회를 적극 지원하며, 각 부처가 정책 수행에 있어 상호보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을 당부했다.
배 부총리는 AI 등 첨단과학기술을 통해 경제사회를 혁신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새 정부의 국정방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두 부총리 기관의 긴밀한 협업과 역량결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나아가 대한민국 AI 대전환, 과학기술 연구생태계 혁신, 정보보호를 포함한 안전한 AI·디지털 실현 등 산적해 있는 현안에 원팀으로 속도감 있게 대응함으로써 국민들께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부총리와 배 부총리는 향후 부총리 간 적극적 소통·협력 강화를 통해 AI 대전환·초혁신경제로의 이행 등 정책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고 우리나라의 잠재성장률 회복 및 도약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제가 먼저 계약할게요”… 2030, 한 집 두고 ‘패닉 바잉’ 경쟁
“손실 위험 높아도 투자”… 고수익 노리며 진격하는 서학개미들
“술 익는 냄새가 술 부른다”… 알고 마셔서 더 즐거운 ‘찾아가는 양조장’[동아리]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