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비디오]언페이스풀 등

  • 입력 2002년 11월 6일 18시 46분


'언 페이스풀','윈드토커','성냥팔이 소녀의 재림','기쿠지로의 여름'(위 부터)

'언 페이스풀','윈드토커','성냥팔이 소녀의 재림','기쿠지로의 여름'(위 부터)

□언페이스풀

감독 애드리안 라인. 주연 리처드 기어, 다이안 레인. 남 부러울 것 없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결혼 10년차 부부 에드워드 섬너와 코니 섬너. 어느날 맨해튼으로 쇼핑을 나갔던 코니는 강풍을 피하려다 폴 마텔이라는 젊은 프랑스 남자를 알게 되고 그에게 빠져든다. 코니 역의 다이안 레인의 섬세한 심리묘사가 돋보이는 영화. 원제 ‘Unfaithful’.

□윈드토커

감독 우위썬(吳宇森). 출연 니컬러스 케이지, 애덤 비치. 2차 세계대전 당시 긴박했던 나바호 인디언의 암호작전을 소재로 한 전쟁영화. 2차 세계대전 때, 미국이 총력을 기울이던 사이판 전투장. 암호병 야흐지(애덤 비치)를 보호해야 할 임무를 부여받은 앤더슨 중사(니컬러스 케이지)는 적에게 발각되었을 때, 암호병을 죽여서라도 암호를 사수해야하는 처지다. 원제 ‘Windtalkers’.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감독 장선우. 출연 임은경, 김현성, 김진표, 진싱.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들였으나 흥행에는 참패한 SF액션 영화. 게임에 미쳐 살던 중국집 배달원 주. 우연히 성냥팔이 소녀로부터 라이터를 산 뒤 성소 재림 게임에 접속한다. 게임의 목적은 성소를 구하고 그녀의 사랑을 얻는 것. 주는 레즈비언 전사와 한패가 되어 성냥팔이 소녀를 납치하고 이용하려는 양아치와 조폭, 그리고 시스템에 맞서 액션 활극을 펼친다.

□기쿠지로의 여름

감독 기타노 다케시. 출연 기타노 다케시, 세키구치 유스케. 50대 야쿠자와 순진한 꼬마가 함께 하는 코믹하고 풋풋한 감동의 여행.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초등학생 마사오는 우연히 엄마의 사진과 주소를 발견한 뒤 엄마를 찾으러 무작정 집을 뛰쳐나온다. 그런 마사오가 걱정이 된 이웃집 아줌마는 직업도 없이 빈둥거리던 남편 기쿠지로를 강제로 마사오의 여행에 동행시킨다. 원제 ‘菊次郞の夏’.

□어페어 오브 더 넥클리스

감독 찰스 샤이어. 출연 힐러리 스왱크, 조너선 프라이스. 잔(힐러리 스왱크)은 16세기 프랑스 왕 앙리 2세의 직계 후손. 그러나 부모가 왕가와의 불화로 왕족의 권리를 박탈당하고, 고아가 된다. 그 후 잔은 자신의 유산을 찾고 베르사유 궁전에서 그녀의 정당한 위치를 찾는 데 전 인생을 건다. 원제 ‘The Affair of the Necklace’.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