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0일]'여인천하' '뉴 논스톱' 外

  • 입력 2001년 11월 19일 18시 05분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김전과 김안로는 윤원형에게 문전박대를 당하자 할 수 없이 김씨를 찾아가 중전에게 화해의 말을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중종이 제주도로 귀양간 파릉군의 사면 의사를 밝히자 조정 신료들은 자신들의 입지를 지키기 위해 몸부림친다. 한편 음식을 먹던 윤비는 심하게 헛구역질한다.

◆뉴 논스톱<시트콤·MBC 오후7·00>

나라는 친구들에게 동근을 좋아하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자, 속마음을 들킨 것 같아 일부러 동근을 구박하기 시작한다. 나라는 동근이 병원에 실려가도 친구들 앞에 나서서 맘껏 문병을 가지도 못한다. 한편 아무것도 모르는 태우는 나라의 얼굴이 어둡자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휴먼 TV 아름다운 세상<교양·SBS 오후7·10>

전북 고창의 늦깎이 고등학생 이학성씨(46)는 오전 7시이면 교복을 챙겨 입고 등교한다. 7년 전부터 문제아들의 친구가 된 이씨는 문제아 18명과 함께 고교 생활을 시작했고, 급우들은 그를 아빠라 부른다. 그는 아이들에게 미래를 주는 것이 문제해결의 열쇠라 생각한다고 말한다.

◆여자는 왜<드라마·KBS2 밤9·20>

휘향은 시아버지인 무생이 사귀는 보희를 집으로 초대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런 휘향이 맘에 안드는 무생은 바쁜 휘향에게 김치를 담게 하는 등 일부러 곤경에 빠뜨린다. 결국 고심 끝에 휘향은 보희를 초대하지만 무생이 보희만 챙기자 식구들은 모두 기막혀 한다.

◆서세원쇼<오락·KBS2 밤10·50>

가수 엄정화와 작곡가 주영훈이 출연해 찰떡 궁합이 되기까지 겪은 에피소드와 서로의 공통점을 공개한다. ‘엄정화의 실루엣 토크’에서는 ‘그녀는 섹시하다’ ‘눈물이 많다’ ‘연하 남자만 좋아하다’ 등의 소문에 대해 실상을 밝힌다. ‘셀프카메라’에서는 엄정화의 일상 생활과 요리 솜씨를 보여준다.

◆상도<드라마·MBC 밤9·55>

다녕은 의주에서 우연히 상옥을 보고 그가 살아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란다. 만상 식구들이 염려스러운 홍득주는 송상과 손잡을 것을 결심하고 박주명을 찾아간다. 홍득주는 송방의 인삼을 책문에 가져가 거래하고 싶다고 말하고, 박주명은 그에 대한 조건으로 연경까지 인삼 밀거래 판로를 확보해 줄 것을 제안한다.

◆현장르포 제3지대<다큐·KBS1 밤12·00>

전북 김제시 성덕면 ‘학성강당’에서 대학공부와 취업준비도 포기한채 한학에 빠져있는 30여명의 젊은이와 이들의 스승을 찾아간다. 새벽 4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고된 수업을 견뎌내야 하는 것은 물론, 때로 종아리를 맞기까지 하지만 학생들은 시련 속에서 참된 깨달음을 얻는다.

◆자연 다큐멘터리<다큐·EBS 밤10·00>

놀라운 적응력과 끈질긴 생명력으로 지구상에 성공적으로 생존해온 딱정벌레에 대해 알아본다. 딱정벌레의 가장 큰 생존비결은 부드러운 속살을 보호하는 딱딱한 외부골격. 다목적 방수 단백질 성분으로 구성된 이 외부골격은 곤충의 몸이 적정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