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 몰리스

동아일보 입력 2021-04-12 03:00수정 2021-04-12 09:2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타필드 고양점의 몰리스 전경
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용품 전문매장 ‘몰리스’가 국내 1500만 명에 달하는 ‘펫팸족’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MD를 도입하며 반려동물의 진정한 가족 되기에 나섰다.

몰리스×소노펫(Pet) 호텔
‘펫팸족’을 위한 호캉스 제안, 여행 패키지 특가 판매
홍천 비발디파크 펫 패밀리룸 객실
먼저 리조트 업계 1위 ‘소노호텔&리조트’와 손잡고 ‘펫팸족’의 호캉스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에 나선다.

*호캉스: ‘호텔+바캉스’의 합성어로 호텔에서 즐기는 바캉스를 의미

몰리스는 4월 1일부터 오프라인 몰리스 전문점 30개점과 SSG닷컴을 통해 소노호텔&리조트의 ‘소노펫호텔’ 여행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이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다.

주요기사
소노호텔&리조트는 ‘홍천 비발디파크’에 157개 객실, ‘소노캄 고양’에 24개 객실 규모로 국내 최대의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펫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펫 전용 레저 시설과 레스토랑도 갖췄다.

‘몰리스×소노펫 여행 패키지’를 구입하면 ‘홍천 비발디파크’ 펫 패밀리 객실은 1박당 21만6000원부터, ‘소노캄 고양’ 펫 패밀리 객실은 27만5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또한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무제한 사용권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카페’ ‘Thinking Dog’의 페어링 메뉴권, 웰컴키트 1세트와 몰리스의 대표 상품을 담은 4만 원 상당의 어메니티, 몰리스 상품 금액 할인권이 함께 제공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풍성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펫호텔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이유는 반려동물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김성근 몰리스BM 파트장은 “반려동물이 출입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 많지 않아 휴가 시즌마다 고민이 많은 ‘펫미족’들을 위해 펫 전문 호텔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펫미족 : Pet+Me,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칭

LG전자 펫케어 전문 가전존 도입

스타필드하남 몰리스 LG가전존
3월 18일에는 몰리스 스타필드 하남점 내에 LG전자 펫케어 전문 가전존을 8평 규모로 오픈했다.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을 판매해 반려동물과 함께 더욱 스마트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향후 스타필드 고양점 등 대형 점포 위주로 펫가전존을 확대할 계획이다.

몰리스는 LG 펫가전존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31일까지 LG 펫가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몰리스 상품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할인쿠폰 2장을, 1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5장, 2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10장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구매할 때마다 할인쿠폰 주고
행사상품 한눈에 확인 가능한 ‘몰리스 전문관’
프라이빗 플레이그라운드
이마트는 8일 이마트앱을 리뉴얼 론칭하면서 이마트 앱 내 ‘몰리스 전문관’을 새로 도입했다. 또한 기존 ‘댕냥이 클럽’에서 업그레이드된 ‘몰리스 VIP제도’를 도입해 매월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의 할인 쿠폰 2장을 제공한다. 스탬프 제도도 새로 적용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가 1개 적립되고 3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앞으로도 몰리스 위크 행사내용, 소노펫 숙박권 행사, 네이버 단독 행사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사료&용품 정기 할인행사 ‘몰리스위크’


이마트는 7월부터 매월 1일에서 10일까지를 ‘몰리스위크’로 지정해 해당 기간 내 이마트와 몰리스 전점에서 반려견·묘 사료와 용품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30% 할인하는 정기 행사에 나섰다.

매달 돌아오는 구매주기에 맞춰 반려동물 사료와 용품을 정기적으로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놓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와 함께 몰리스는 이마트 내 반려동물 매장을 순차 리뉴얼하며 최대 800¤900여 개에 달하는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이 국내 가구의 4분의 1에 달하는 가운데 상품에 대한 고객의 세분화되는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 이마트는 펫 매장 내 반려동물 사료 구색을 대폭 강화해 기존 몰리스 전문점에서만 판매했던 오가닉 사료, 프리미엄 사료 등을 확대 운영하는 등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
온라인 주문으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
몰리스 어매니티
이마트, 몰리스(전문점), SSG닷컴 등에서만 볼 수 있던 몰리스펫숍이 12월 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도 입점했다.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는 가운데 온라인 판로를 다양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인기 있는 PL 상품 200여 개를 우선 판매하며 추후 더욱 다양한 상품 구색을 선보일 계획이다.

작년 12월부터 4월까지 20여만 명의 고객이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찾았고, 특히 브랜드 사료와 몰리스가 자체 개발한 간식류가 인기를 끌었다. 가성비 좋은 몰리스 PL제품인 반려견용 패드와 간식 사료도 인기를 끌었다.

정민주 이마트 몰리스BM 상무는 “펫팸족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도 입점했다”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경험하며 우수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문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