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내달 5일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 공공임대’ 공급

  • 입력 2016년 9월 26일 17시 24분


LH 대구경북본부가 내달 5일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 공공임대’를 공급한다.

율하지구 내 마지막 공급단지이자 유일한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10년 공공임대아파트는 10년 동안 전세걱정, 집값걱정 없이 내 집처럼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증금반환 걱정이 없고 입주 후 언제든지 중도해지나 이사가 가능하다. 또한 10년 후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우선분양권을 획득하고 취득세, 재산세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5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분양전환 후 매도 시 양도세도 면제된다.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 공공임대는 전용면적 74·84㎡ 총 234가구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율하지구는 마트와 아웃렛,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롯데쇼핑프라자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율하체육공원과 금호강 생태공원,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하다.

지하철 1호선 율하역이 도보 5분거리에 있고 범안로에서 혁신도시 진입로 인근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또한 현재 절반가량 마무리 단계에 이른 4차 순환도로와 지하철 1호선 하양 연장 등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과 4차 순환선이 관통하는 안심뉴타운 개발이 예정됐고 사업완료 시 신성장거점인 신서혁신도시와 율하지구, 동호지구를 잇는 대구 동구 최대 규모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 84㎡의 경우 전 가구 4베이로 설계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팬트리룸을 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어린이놀이터, 쉼터, 주민운동시설, 입주민 커뮤니티 등 부대시설도 조성된다.

청약자격은 대구시, 경북도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자산(부동산·자동차)이 기준금액 이하인 사람이면 청약 가능하다. 청약통장 납입기간, 무주택기간, 해당 주택건설지역 거주기간 등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만큼 상세한 자격 요건은 향후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홍보관은 내달 5일 지하철 1호선 설화명곡역 화원고 옆에 마련된다.

한편 LH 대구경북본부는 율하1지구3블록과 동시에 대곡2지구에 10년 공공임대 1124가구를 공급한다. 전용 49·59·74·84㎡로 구성됐고 대구수목원과 산새공원, 청룡산이 가까운 청정주거지에 들어선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