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위례신도시 4만3000가구 입주 시작… 상가분양 열기 고조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배후수요는 많고, 상가는 적고… 상가 몸값 올라가나
입주에 맞춰, 상가 분양홍보관 오픈 본격화
강남과 접한 유일한 신도시… 제2의 강남상권으로 급부상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 조감도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 조감도
위례신도시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아파트는 물론이고 상가분양 시장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많은 단지가 입주를 마쳤고 올해 들어서도 부영사랑으로, 그린파크 푸르지오, 에코앤롯데캐슬, 와이즈더샵, 센트럴 푸르지오, 아이파크 2차 등이 한창 입주 중이거나 입주를 준비하고 있다.

위례신도시는 4만3000여 가구 10만여 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2기 신도시로서 입주를 완료하게 되면 2만9000여 가구 8만여 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판교신도시나 3만1000여 가구 7만여 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광교신도시보다 더 많은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된다.

또한 1, 2기 신도시 중에서 전체 면적 대비 상업용지 비율이 가장 낮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위례신도시 상업용지 비율은 1.9%다. 한마디로 배후수요는 많은데 상가를 지을 땅은 적어 평균적으로 한 상가에 타 신도시보다 더 많은 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교통 여건 또한 좋다. 이미 개통된 8호선과 분당선의 환승역인 복정역은 물론이고 위례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한 8호선 우남역이 2017년에 개통될 예정이어서 수도권 동남부의 배후수요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


위례상권 최대 관심, 2017년 개통 우남역 상권


위례신도시 내에 여러 개의 역이 계획되어 있지만 우남역은 2024년 개통 예정인 위례 중앙역보다 개통 시기가 7년이나 빠른 2017년에 개통되기 때문에 상권이 조기에 활성화되어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 상권이라는 것이 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들의 말이다.

2024년에나 개통될 중앙역을 기대하고 상가에 투자하는 것보다 내년에 바로 개통될 우남역 역세권 상가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는 건 당연한 시각.

또한 우남역 상권은 위례에서 유일하게 유흥시설 입점이 가능한 위례 최대의 상업지구다. 이런 우남역 상권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상가는 위례신도시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한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이라는 것이 이 지역 상권을 잘 아는 전문가들의 일치된 견해다.

2017년 개통 예정인 우남역과 위례신도시 내부를 관통하는 트램역의 더블역세권 상가로 역을 이용하게 될 수많은 유동인구를 바로 앞에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반경 1km 내에 1만2000여 가구의 풍부한 고정 배후수요를 거느리고 있으며 주위에 바이오테크놀로지센터, 국방문화연구센터, 수정구청 등이 예정되어 있어 주거 수요는 물론이고 관공서, 문화, 업무, 숙박 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다 인근의 동서울대 가천대 신구대 을지대 폴리텍대 등 수많은 대학생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마디로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은 우남역, 트램역 더블역세권의 유동인구는 물론이고 인근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최고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다.


중일 라크리움, 더블역세권의 3면 개방형 상가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 투시도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 투시도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은 지하 5층∼지상 11층으로 구성되며 상가의 3면이 대로변에 접한 3면 개방형 상가다. 상가의 3면이 탁 트여 3면에서 고객이 몰려드는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의 또 다른 장점은 타 상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넉넉한 주차공간이다. 주차대수 15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은 타 상가 대비 상가 이용의 편리성을 높여주어 고객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커다란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주차공간이 부족한 상가는 이용 빈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또한 타 상가 대비 전층이 30cm 더 높은 층고로 설계되어 상가 내부의 개방감이 뛰어나며 2∼11층 일부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설계로 상가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지하 1층부터 최상층인 11층까지 ‘Entertainment, Food, Life, Clinic, Education Zone’ 등 다양한 업종이 가능한 경쟁력 있는 MD를 구성할 계획이다.

위례 초입의 파워풀한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이는 ‘위례 우남역 중일 라크리움’은 중일건설이 짓고 있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으로부터 ISO9001, ISO14001을 취득한 중일건설(대표이사 최윤철)은 1994년 설립되어 신용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한 22년 전통의 중견 건설사다.

위례신도시 상가 분양홍보관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214-5(위례 서로12)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1600-8338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위례라크리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