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 주목’ 봉선로 남해오네뜨, 견본 주택 8일 오픈 예정

  • 입력 2016년 1월 7일 11시 19분


코멘트
올해 거래 물량 10건 중 9건이 중소형 아파트로, 전세가 상승 및 2~3인 가구수의 증가로 인해 전용면적 85㎡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분양가와 관리비 부담이 적은 중소형 아파트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건설 업계 역시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춰 좁은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주택 명가 남해오네뜨에서 내놓은 광주 남구 ‘봉선로 남해오네뜨’가 분양 전부터 광주 최고의 교육특구와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봉선로 남해오네뜨는 지하 2층, 지상 19~21층 5개동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75㎡, 84㎡ 주택형 총 301세대로 구성된다.

일명 광주 8학군으로 불리는 봉선권역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석/백운/봉선초교, 주월/봉선중, 석산고, 대광여고, 수피아여고 등 최상의 명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우수한 교육지원시설(명문학원가, 남구청소년도서관 건립 예정)이 인접해 있어 최고의 면학 분위기로 자녀가 교육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를 나서면 대남대로를 통해 광주 전역 30분대 도달 가능한 교통망, 서문대로를 통한 용산IC 제2순환로의 탁월한 접근성, 편리한 나주혁신도시 진출입, 지하철2호선 백운광장역(예정) 개통 시 도보 이용 가능 등 우수한 교통 환경 역시 눈여겨볼만 하다.

봉선로 남해오네뜨는 제석산의 자연 환경과 더불어 봉선동 생활권의 각종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투자자는 물론이고 특히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도보권에 남구청, 남구청소년도서관(건축중), E-Mart(봉선점), 롯데아울렛/마트(월드컵점) 등이 인접해있으며, 동아병원, 조대/전대병원 등의 의료 기관도 주변에 있다.

봉선로 남해오네뜨 분양 관계자는 “정부에서 지난 7월 22일 내놓은 가계부채 종합대책으로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과 대출 심사 강화 등으로 주택 매매 시장이 한동안 냉각기를 보낼 것이라는 판단이 많았으나 신규 분양 담보 집단 대출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있다”라며, “가계부채 종합대책으로 대출이 어려워지면 전세 거주 수요가 더 증가할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전세 수요자 중 신규공급아파트에 대한 이전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봉선로 남해오네뜨 견본 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에 위치하며, 2016년 1월 8일(금) 오픈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