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신용호 보험학술상에 獨가체르트 교수팀-권욱진 교수 外

  • 동아일보

■ 신용호 보험학술상에 獨가체르트 교수팀-권욱진 교수

교보생명은 17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세계보험협회(IIS) 연차총회에서 독일 프리드리히알렉산더대의 나딘 가체르트 교수팀과 미국 세인트존스대 권욱진 교수를 ‘신용호 세계보험학술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체르트 교수팀은 ‘생명보험의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상품의 공정한 가치평가 및 리스크 측정’이라는 논문을 썼고, 권 교수는 ‘보험시장에서의 인적자본과 인재관리 이슈’라는 논문을 써 보험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 상은 세계보험협회가 교보생명 창립자인 고(故) 신용호 회장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1997년 제정한 것으로 한국인 이름으로 세계 보험학자에게 주는 유일한 상이다.
■ 삼성생명, ISO 환경경영 인증서 받아

삼성생명이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친환경 경영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았다. 삼성생명은 17일 노르웨이의 안전·환경 인증기관인 DNV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온실가스 에너지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온실가스 감축에 나섰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통해 회사의 환경정보도 꾸준히 공개한 것을 인정받았다.
■ 수출입銀, 日국제협력銀과 협력강화 세미나

한국수출입은행은 17일 일본 도쿄에서 일본국제협력은행과 ‘해외 프로젝트 수행 시 한일 협력강화 방안’을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양국 기업이 공동 진출하는 해외 프로젝트에 대해 두 은행의 공동 자금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해외 플랜트시장에서 사업 규모가 대형화되고 있어 한 금융회사가 자금 공급을 전담하기 힘들다. 이날 세미나 참가자들은 대형 해외 프로젝트에 대한 양국 기업의 협력 방안과 수출금융의 역할을 주로 논의했다.
#삼성생명#수출입은행#신용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