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에서 즐거운 디자인 쇼핑해볼까?

  • Array
  • 입력 2012년 9월 19일 16시 55분


추석을 앞두고 여기저기 선물할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최근에는 제품의 실용성과 함께 디자인적인 아름다움까지 갖춘 제품들이 선물용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IT관련 제품의 액세서리나 디자인문구, 수공예 슈즈와 백이 특히 인기가 높다.

국내 디자인제품 시장 성장과 함께 제품군이 다양해지면서 선택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동일 제품도 판매처 별로 가격이 다르고 전문몰의 경우, 가격적인 할인혜택을 받는 것도 쉽지 않다.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여기를 주목해보자.

18일 론칭한 디자인 소셜커머스 ‘미스터쿤’(www.mrkoon.com)은 다양한 디자인제품을 큐레이션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디자인 소셜커머스답게 가격 할인은 기본이고 슈즈, 의류, IT액세서리, 문구, 인테리어 제품까지 상품 폭이 넓다.

디자인 소셜커머스 ‘미스터쿤’은 캐릭터인 ‘미스터쿤’이 엄선한 디자인 제품을 큐레이션 방식으로 내놓기 때문에 제품의 퀄리티는 기본이다. 또한 판매기간 동안에는 최저가격을 보장한다.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전세계의 하이테크 디자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스터쿤 관계자는 “디자인 소셜커머스는 디자인을 전공한 큐레이터가 엄선한 디자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상품의 퀄리티는 물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만 한정된 기간 동안 소개한다는 점에서 기존 소셜커머스와는 차이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SNS리워드 방식의 ‘VIEW IT(뷰잇)’이다. 상품을 뷰잇하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로 상품 정보가 공유되고 SNS 친구가 링크를 타고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0%가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디자인 제품의 특성상 정보교환과 리뷰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미스터쿤은 향후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모바일 배너광고와 QR코드 홍보물, SNS 공유 마케팅, 동영상 광고 어플 등을 통해 상품 홍보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