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그렇듯… 다른 듯… 닮은꼴 패밀리룩

  • Array
  • 입력 2012년 4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유니클로 신개념 컬렉션 ‘UU’

유니클로의 ‘UU컬렉션’이 제안하는 패밀리룩 스타일의 하나는 동성의 가족끼리 비슷한 느낌으로 입는 것. 아버지와 아들은 같은 디자인과 색상의 라이더 재킷을 입고, 엄마와 딸은 노랑 파랑 빨강 등 원색을 활용해 통일감과 대조의 미학을 함께 표현했다.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의 ‘UU컬렉션’이 제안하는 패밀리룩 스타일의 하나는 동성의 가족끼리 비슷한 느낌으로 입는 것. 아버지와 아들은 같은 디자인과 색상의 라이더 재킷을 입고, 엄마와 딸은 노랑 파랑 빨강 등 원색을 활용해 통일감과 대조의 미학을 함께 표현했다. 유니클로 제공
대표적인 제조유통일괄형(SPA) 패션 브랜드인 유니클로는 지난달 새로운 컬렉션 ‘UU’를 선보였다. ‘UU’는 유명 패션 브랜드 ‘언더커버’의 디자이너인 다카하시 준과 협업해 화제를 모았다.

다카하시 준은 이번 컬렉션 테마로 ‘가족’을 선정했다. 두 아이의 아버지이기도 한 그는 “세계적으로 경제위기, 테러, 재난 재해 등 악재를 겪고 있는 현 상황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부각하고 싶어 이 같은 테마를 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맞춰 남성 여성 키즈 베이비 의류를 한꺼번에 선보였다.

‘가족 모두가 통일된 감성을 즐기되 촌스러운 유니폼처럼 느껴지지 않게 하기.’ 이것이 UU가 제안하는 신개념 ‘패밀리룩’이다.

마침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실시되면서 ‘패밀리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UU는 가족 구성원 각각의 개성을 살리면서 다른 듯 같은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룩’을 제안했다.

○ 같은 톤으로 코디네이션

가족 모두 비슷한 톤의 색상을 겉옷 또는 안에 입는 티셔츠 등으로 맞춰 입으면 세련된 멋을 줄 수 있다.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갈색 톤이 이번 시즌 추천 색이다.

아빠는 재킷과 면바지, 셔츠는 회색으로 통일하면서 옅은 갈색의 니트를 입고, 엄마는 아빠의 니트 색상과 같은 갈색 재킷을 입는다. 아들은 갈색 셔츠, 황토색 바지로 색깔을 맞추면 아빠와 닮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딸은 갈색에서 채도를 확 낮춘 황토색 또는 상아색 패션으로 ‘변주’할 수 있다. 화려한 꽃무늬가 새겨진 상아색 원피스를 입는다든지, 옷 자체는 갈색과 잘 어울리는 보라색으로 입되 신발은 갈색을 신는 방식으로 다른 가족들과 색상 코드를 맞출 수 있다. 아기는 사랑스럽고 실용적인 밝은 베이지색 옷으로 연출한다.

○ 디자인은 다르지만 통일감 있게

아빠와 아들, 엄마와 딸처럼 동성의 가족끼리 비슷한 느낌으로 연출해 통일감을 줄 수도 있다.

아빠와 아들은 짙은 감색의 코튼 재킷을 입으면서 아빠는 젊게, 아들은 성숙해 보이게 맞춰 입을 수 있다. 엄마는 푸른색과 노란색 꽃무늬가 교차된 블라우스를 입으면서 발랄한 느낌을 주고, 딸은 파란색 카디건에 노란색 티셔츠를 받쳐 입어 엄마와 색감을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

또 다른 자매가 있다면 파란색과 완전히 반대 느낌인 빨간색을 입어 ‘대비색의 어울림’을 노릴 수도 있다.

○ 그래픽 티셔츠 활용

유니클로 ‘UU컬렉션’의 키즈라인은 줄무늬, 물방울무늬 등 톡톡 튀는 문양이 돋보인다.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 ‘UU컬렉션’의 키즈라인은 줄무늬, 물방울무늬 등 톡톡 튀는 문양이 돋보인다. 유니클로 제공
유니클로 UU컬렉션은 다양한 프린트의 면 소재 티셔츠를 주력 아이템 중 하나로 내세운다. 고양이 토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은 물론이고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티셔츠도 인기를 끈다.

남성복 여성복 키즈 등 모든 라인에 같은 디자인이 적용되므로 일체감을 주고 싶을 때는 똑같은 무늬로, 가족 간 개성을 어느 정도 살리고 싶을 때는 한두 가지 프린트를 섞어 입을 수 있다. 옅은 노란색, 상아색 등 밝은 명도의 티셔츠를 이번 시즌 트렌드로 꼽히는 원색 컬러 팬츠와 매치하면 밝고 발랄한 느낌을 낼 수 있다. 티셔츠는 같은 디자인으로 맞추되 아버지는 롱팬츠, 엄마는 7분 팬츠, 자녀는 숏팬츠를 입는 방법도 추천할 만하다.

UU컬렉션은 유니클로의 글로벌 플래그십스토어인 서울 명동중앙점, 강남점, 용산 아이파크몰점과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공식 온라인 스토어(uniqlo.com)에서 판매한다.

김현진 기자 bright@donga.com
#기업#유니클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