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똑똑한 신랑신부… 카드로 스마트 웨딩

  • 동아일보
  • 입력 2011년 10월 13일 03시 00분


가을철 맞아 신용카드사들 다양한 서비스웨딩업체와 손잡고 특화카드·혼수할인 등 풍성


다시 결혼의 계절이 돌아왔다. 주말마다 이어지는 결혼식 때문에 불평하는 사람도 많지만 결혼을 직접 준비하는 사람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결혼식 당일뿐만 아니라 신혼여행, 혼수, 예물, 웨딩촬영 등 예비 신랑, 신부가 신경 써야 할 항목들이 수두룩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평소에는 생각도 못할 목돈이 들어가다 보니 고민도 따른다. 비용을 아끼려면 이곳저곳 발품을 팔아야 하지만 시간여유가 많지 않아 안타깝다.

이럴 때 신용카드사들이 제공하는 혜택을 미리 챙겨두면 알뜰한 결혼 준비에 도움이 된다. 예비부부들을 위한 웨딩 특화카드는 물론 웨딩 관련 업체들과 제휴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만 잘 써도 결혼 전부터 똑소리 나는 신랑, 신부로 사랑받을 수 있다.

○카드사 잘 고르면 웨딩비용 할인


카드사들은 직접 웨딩 관련 웹사이트를 운영하기도 하고 웨딩업체와 제휴해 가격 할인 등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웨딩사이트 ‘올 댓 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아이웨딩, 오케이웨딩, 본웨딩 등 유명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제휴 웨딩업체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진,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등이 포함된 오케이웨딩 패키지를 이용하면 정상 가격보다 최고 63만 원을 깎아준다. 또 본웨딩에서는 신한카드 고객만을 위한 특별 웨딩 패키지를 마련해두고 있으며 결제금액의 1%를 캐시백 해준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는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해 웨딩서비스 결제 때 한도를 최대 2000만 원까지 높여주고 한도와 상관없이 한 달에 한 번 500만 원까지 일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본웨딩과 제휴해 올해 말까지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본웨딩 패키지를 20만 원 할인해 주고 웨딩패키지 계약 때 갤러리 액자와 양가 혼주 사진 촬영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삼성카드 웨딩’은 회원들에게 일대일 상담을 통해 상견례부터 결혼식, 피로연, 혼수준비, 신혼여행까지 전문 플래너가 도와주는 토털 웨딩 서비스를 해준다. 제휴 웨딩홀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연회 및 부대비용 추가 할인, 웨딩패키지 최대 20% 할인, 청첩장 최고 55% 할인 등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웨딩(wedding.samsungcard.com) 또는 전화(02-549-3441)로 문의하면 된다.

롯데카드는 ‘롯데카드 웨딩클럽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입한 고객에게 1년간 이용금액의 최대 1%를 롯데상품권 카드로 돌려주며 롯데카드 여행서비스 우대혜택 등 각종 결혼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신혼여행을 고려해 해외매출을 포함한 전 가맹점 이용 금액을 모두 합산해 상품권카드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웨딩 멤버스 9개월 이내 가입자 중 롯데 신용카드 개인 회원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배우자 및 가족 3인까지 추가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품권 제공 실적을 합산할 수 있다.

○웨딩 특화카드에 혼수용품 할인까지


하나SK카드의 ‘We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130만 원의 결혼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SK웨딩컨설팅업체인 OK웨딩클럽 웨딩패키지를 이용하면 70만 원까지 깎아주고 SK에서 운영하는 웨딩홀인 ‘오펠리스’에서 결혼식을 올릴 경우 OK캐시백 최대 6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하나SK카드는 올해 말까지 ‘웨딩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SK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고 이벤트 기간 내 일정 금액 이상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모바일 청첩장과 웨딩 사진 동영상 제작, 고급 웨딩카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현대카드의 ‘하이마트-현대카드M’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인기가 높다. 하이마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고객들은 5% 할인과 더불어 5%포인트 적립까지 해준다. 단 5% 할인 혜택은 하이마트에서 구매하는 연간 최대 100만 원까지 적용되고 전월 실적이 20만 원을 넘어야 한다. 이 밖에도 CJ웨딩 서비스 이용 때 최고 25% 할인, 포토블루 웨딩 50% 할인 촬영권 지급,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 여행몰 해외패키지 최대 5%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혼수를 마련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31일까지 하이마트에서 1000만 원 이상 결제하면 50만 원을 캐시백 해주는 등 건별 이용 금액에 따라 고객별로 한 번씩 돈을 돌려준다. LG베스트샵에서 31일까지 KB국민카드로 특정 행사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50만 원 캐시백을 해준다.

비씨카드도 본웨딩컨설팅과 업무 제휴하고 웨딩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본웨딩컨설팅이 제공하는 웨딩패키지 상품(사진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본식 사진) 중 2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중도금 및 잔금 결제 때 20만 원을 깎아준다.

김철중 기자 tnf@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