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텍코리아, 주한미군 지명경쟁입찰 MATOC 등록 확정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9일 15시 35분


토목, 건축, 환경, 플랜트, 방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개발에 앞장 서고 있는 휴먼텍코리아(대표 오세정 )가 군사시설 공사 분야에도 두각을 보이며, 군시설 공사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미 국방부 발주의 전투기 격납고 공사 및 병영 생활관 공사 수행, 오산 및 수원 그리고 의정부 소재의 미8군 공사 수주를 맡아 시공 중인 휴먼텍코리아는 지난 6월 27일 MATOC에 등록을 마쳤다.

MATOC(Multiple Award Task Order)는 CCK(주한미군발주공사)의 입찰 방식 중 하나로서, CCK 입찰 중 1억~50억 원에 해당하는 공사에 대한 지명경쟁입찰 방식이다. CCK 입찰의 경우 현재 약 800여 개의 업체가 경쟁에 참여하고 있는데, MATOC 등록업체는 휴먼텍코리아를 포함한 20개 사에 불과하다.

MATOC 등록은 회사의 재무상태, 시공경험, 기술력 등을 미8군으로부터 인정 받은 것이기 때문에, 등록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미8군에 대한 대외 신인도가 큰 폭으로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휴먼텍코리아는 관계자는 "이번 MATOC 등록을 통해 기존 CCK 입찰 중 규모가 가장 큰 공사를 수주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등록시점으로부터 5년간 그 자격이 유지된다는 점에서 꾸준한 입찰 참여 물량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고 이번 MATOC 등록의 의미에 대해 밝혔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산업공장 분야의 수주 및 관련한 부속시설의 증설공사도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월 17일 쿠웨이트 유일의 에어컨 제조회사인 RIC의 공사를 수주하여, 현재 월 1,000대의 생산능력을 월 5,000대 수준으로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선 기술력과 공사실적을 인정받아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2011 종합건설업 시공능력평가'에서 2009년도 대비 약 143% 증가된 매출액 달성 및 토건 면허, 산업환경면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년 대비 향상된 평가를 받았다.

세계적인 엔지니어링사를 꿈꾸는 휴먼텍코리아의 앞으로의 행보에 업계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홈페이지 : www.humantec.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