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하이텍㈜, 베네수엘라 최대의 국영통신사업자 모빌넷에 GPS단말기 공급

  • 입력 2011년 3월 15일 11시 20분


반도체&LCD 장비부품 사업을 비롯해 OLED 사업, 반도체 세라믹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부품 제조 전문업체 에이스하이텍㈜ (대표 장석수, www.acehitec.com)이 지난 11일 베네수엘라 최대의 국영통신사업자인 모빌넷과 약 48억 원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의 수주금액은 에이스하이텍의 2010년 매출액 대비 14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에이스하이텍㈜은 지난 하반기부터 신규사업으로 IT 제품사업에 진출해 베네수엘라 통신업자 모빌넷(Movilnet)의 공급업체인 커뮤니텔(Comunitel)에 431만불규모의 GPS 단말기(GPS Tracking System) 수출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에 공급하는 ㈜에이스하이텍의 GPS 단말기는 기존 GPS에 비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위치추적기능을 강화해 PC나 Sever에서 GPS 단말기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에이스하이텍 관계자는 “올해 총 100억 원의 GPS 단말기를 수출할 것으로 기하고 있으며, CDMA 기반의 GPS 단말기 공급을 필두로 하여 GSM기반의 GPS 단말기의 공급도 추진할 예정”이라며 “향후 해외시장 확대 및 다각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