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대학 유망학과] 병역, 취업, 장학금 다양한 혜택 갖춘 주성대학 부사관학부

  • Array
  • 입력 2011년 1월 10일 12시 01분


최근 청년의 구직난이 늘어나면서 좀 더 안정적인 직업을 찾고 있다. 이런 사회적 현상을 반영해 군(軍)특성화 학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군(軍)특성화 학과는 병역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학위, 취업,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성대학의 군사학부는 최상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 사이에 이슈가 되고 있다. 미래 유망학과로 손꼽히는 주성대학교의 부사관과, 건설정보부사관과를 탐방해보자.

선진 국군을 이끌어갈 주성대학 부사관과

주성대학의 부사관과는 21세기 선진 국군을 이끌어갈 전문 직업 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그로 인해 기초 학문으로부터 중심 간부로서 수행해야 할 핵심 업무까지 다양한 전문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간부로서 실무능력을 갖춘 부사관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문교수를 통한 맞춤식 교육으로 전원 군 간부 임관 달성을 추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군 장학생 선발 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전문학사,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의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뽑힌다.

부사관과는 여러 협정 체결하고 있다. 육군공병학교 및 육군 37사단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였고 해병대 사령부와 학.군 제휴 협정 등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실무를 익힐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재학생들은 필리핀 통합사관학교와의 협약에 따라 해외연수의 기회를 갖는다. 필리핀 사관학교 내에 있는 사관학교 기숙사에 머물면서 필리핀 현지 사관생도와 함께 숙식과 훈련에 직접 참여함으로서 필리핀 군사 사관교육을 실제로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그로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향해 진취적으로 도전해 나가고자 하는 도전정신과 필리핀 문화의 체험을 통한 국제화 마인드를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부사관과는 군 생활과 사회생활에서도 반듯이 필요로 하는 지식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시킨다.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졸업 시까지 1인 1자격증 이상 취득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공인 유도, 태권도 무도단증, PC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다. 졸업 후 육.해.공군.해병대 기술부사관, 전자 및 정보통신 기업체, 육군 3사관학교로 진학 및 취업해서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다.

주성대 학위,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을 동시에 해결! ‘건설정보부사관과’주성대학교의 건설정보부사관과는 국내 최초 건설관련 기술부사관 양성학과이다. 국방 건설 분야의 군 기술부사관 후보생, 지형공간정보 및 특수콘크리트 전문 인력, 실무능력이 우수한 특수기술 전문 인력, 기본 소양과 인성 및 체력이 겸비된 기술인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국내 최초로 건설관련 학군제휴협약학과로써 육군, 해병대 공병 부사관 교육기관에서 교육 받는다.

특히 건설정보부사관과는 병역을 해결하고 기술, 학위, 취업, 장학금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육군, 해병대 군장학생 응시할 경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주고, 1+3+1 연계교육 입학생 모집을 통해 모집인원 3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주는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이 있다.
졸업 시까지 1인 1자격증 취득을 통해 부사관 선발 시 가산점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졸업 후 기술 부사관, 군수산업체, GIS 및 GPS 관련 업체, 건설관련 공공기관, 3사관학교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성대는 군의 발전과 세계화에 발맞춰 수준 높은 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 부사관과는 설비, 교수진, 취업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 등을 통해 입학생과 재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주성대학 부사관과와 건설정보부사관과를 추천한다.

■ 2011학년도 신입생 정시 2차 모집 요강
- 원서접수기간 : 2011. 2. 7(월)~2. 15(화)
- 면접일시 : 면접 없음
- 합격자발표 : 2011. 2. 17(목)
- 합격자등록 : 2011. 2. 21(월)~2. 22(화)
-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 유웨이(www.uwayapply.com), 진학사(www.jinhakapply.com), 어플라이114(www.apply114.com)
- 방문 접수 : 본 대학 본관 1층 입학홍보과
- 우편 접수 : 363-794 충북 청원군 내수읍 덕암리 산4번지 주성대학 입학홍보과
※ 우편접수는 ‘입학원서재중’ 표기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

■ 도움말: 주성대학 www.jsc.ac.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