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인기 끄는 남성용 팩 제품들

  • 입력 2005년 1월 12일 16시 19분


코멘트
포천 멀티 솔루션 마스크팩
포천 멀티 솔루션 마스크팩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많아지면서 남성용 팩 제품도 다양해졌다.

진흙을 이용하거나 한방 성분이 들어간 제품 등 성분도 다양하다. 화장품이 손에 묻는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을 위해 씻거나 닦아 낼 필요가 없는 팩 제품도 나와 있다.

남성 피부는 피지 때문에 번들거리기 쉽고 각질도 두꺼워 관리를 해 주지 않으면 피부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16mL×5장·2만2000원, 태평양)’는 해양심층수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알부틴 성분 등이 피부를 맑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피부 상태에 따라 차갑거나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짧은 시간 동안 피부에 영양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중요한 만남을 앞둔 전날 사용하면 좋다고 덧붙였다.

‘포천 멀티 솔루션 마스크 팩(20mL×5장·1만5000원, 애경)’에는 콜라겐과 캐비어가 함유돼 있어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꾸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얗게 일어나거나 들뜬 각질을 없애주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한국화장품은 건조하기 쉬운 남성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시안 이드라 릴렉스 마스크(22mL×5장·2만5000원)’ 팩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 수분 공급은 물론 버드나무와 사탕무 추출물 등이 각질에 작용,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방문판매 전용으로 나온 코리아나의 ‘에센셜 마스크(15mL×5장·2만5000원)’는 화장품이 머리카락이나 손에 묻는 것을 염려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다. 10분만 붙이고 누워 있으면 된다. 닦아내는 과정도 생략할 수 있다.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해 주는 감초 성분 등이 들어 있다.

‘딥 클렌징 클레이 마스크(100mL·2만9000원, 아라미스)’는 진흙 성분으로 과다한 피지를 제거하는 제품. 활성탄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흡수하고 막힌 모공이나 죽은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딥 클렌징 허벌 클레이 마스크(125g·3만7000원, 아베다)’도 진흙 성분을 이용한 제품. 영국산 고령토 진흙과 바다 진흙 등이 들어 있다. 진흙 고유의 냉각 효과로 피부를 당겨주고 미네랄과 약초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일주일에 1회 사용.

‘티 퓨어 안티 샤인 마스크(75mL·3만 원, 비오템옴므)’는 번들거리는 남성 피부에서 피지를 제거해주는 고농축 마스크 제품.

허진석 기자 jameshu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