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행복한 세상]디카 사진 인터넷에 올리면 인화·배송까지

  • 입력 2003년 5월 19일 16시 57분


코멘트
화백한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가 인터넷 인화 서비스로 뽑은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로 디지털 사진을 집까지 배달해주는 인터넷 인화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동아일보 자료사진
화백한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가 인터넷 인화 서비스로 뽑은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의 대중화로 디지털 사진을 집까지 배달해주는 인터넷 인화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동아일보 자료사진
봄나들이가 늘어날수록 추억이 많아진다.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 파일을 편집하다보면 묵히기 아까운 장면이 한둘이 아니다. 디지털 카메라 이용자가 늘면서 사진 파일을 인터넷으로 올리고 가까운 현상소나 집에서 인화된 사진을 받는 디지털 인화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다.

▽클릭하면 사진이 생겨요=디지털 인화서비스를 이용하면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터넷으로 올리고 인화된 사진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마다 이용방법이 조금씩 다르다. 대부분 회원 가입을 한 뒤 PC에 저장된 사진을 인터넷 사진관 서버에 올리고 원하는 크기, 매수, 배송 방식 등을 선택하는 식이다.

사진 인화서비스는 물론 온라인 앨범도 이용할 수 있다. 업체들은 20∼100MB의 온라인 앨범 공간을 무료로 준다. 온라인 앨범을 이용해 사진을 공개하는 사이버 갤러리를 이용하거나 엽서, 캘린더, 쿠션, 액자, 열쇠고리, 티셔츠 등에 인화할 수도 있다.

가격은 사이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3×5’ 사이즈는 200∼250원, ‘4×6’은 220∼350원 정도가 든다.

배송 방법은 다양하다. 보통 우편으로 사진을 받으면 2, 3일 정도 걸린다. 빠른우편이나 택배로 사진을 보내주는 곳도 있다. 우편은 상품 무게에 따라 배송료를 받는다. 택배를 신청하면 3000∼3500원 정도를 내야 한다. 인터넷으로 사진 파일을 올리고 가까운 사진 현상소에서 찾을 수도 있다.

디지털 인화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배송 시간을 고려해야 한다. 배송에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급히 사진이 필요할 때 낭패를 겪을 수 있다.

▽어떤 곳이 있나=디지털 인화서비스 제공업체는 20여곳이 넘는다. 요즘에는 포털사이트와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까지 가세했다.

디지털 인화서비스 전문 인터넷사진관은 디지털포토(www.zzixx.com), 온라인포토(www.op.co.kr), 포토조이(www.photojoy.com) 등이 대표적이다.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들도 디지털 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최근 ‘미오디오(www.miodio.co.kr)’라는 디지털 인화서비스 사이트를 열었다. 인화 비용은 크기에 따라 200∼2000원 선. 여권사진, 증명사진, 대형사진 등도 인화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달 말부터 ‘FDI넷서비스’(www.FDinet.co.kr)를 운영할 계획이다. 인터넷으로 사진파일을 올리고 전국 200곳의 디지털 사진 인화점인 ‘FDi스테이션’에서 찾는 식이다. 빠르면 1시간, 늦어도 하루 정도면 인화된 사진을 찾을 수 있다.

한국코닥의 ‘코닥온라인’(www.kodakonline.co.kr) 서비스도 현상소에서 사진을 찾을 수 있는 디지털 인화서비스.

야후(kr.photos.yahoo.com), 프리챌(www.freechal.com), 엠파스(www.empas.com) 등도 디지털 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움말=올림푸스한국)

디지털 인화서비스 업체 홈페이지
구분업체홈페이지
온라인사진인화전문업체온라인포토www.op.co.kr
아이미디어www.imedia.co.kr
포토조이www.photojoy.com
디지털포토www.zzixx.com
아이포탈www.iphotal.com
오케이포토www.okfoto.co.kr
온포토www.onfoto.co.kr
꼴랄라www.colala.co.kr
오케이픽스www.okpics.com
포털사이트야후!사진서비스kr.photos.yahoo.com
엠파스empas.com
프리챌www.freechal.com
디지털카메라 제조업체올림푸스한국 미오디오www.miodio.co.kr
한국후지필름 FDi스테이션www.FDinet.co.kr
한국코닥 KOLwww.KodakOnline.co.kr

박 용기자 park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