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딸기 라떼’, 올해는 겨울에 만난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1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Food]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 산타 연상 비주얼에 겨울철 입맛 돋워,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미션 e-스티커 증정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딸기 수확철에 맞춰 평년보다 3개월 앞당겨 출시해 겨울 한정 음료로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 흰 우유 위에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이 입맛을 돋워줄 뿐만 아니라 산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까지 더해져 겨울 시즌 음료로 제격이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제철을 맞아 더욱 달콤한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겨울 한정 음료로 선보이고 있다. 해당 음료는 2019년 봄 시즌 음료로 첫 출시된 이후 봄철 스테디셀러 음료로 자리 잡아 누적 판매 530만 잔을 돌파했다. 올봄에만 200만 잔 이상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딸기 제철에 맞춰 3개월 앞당겨 출시,
다양한 사이즈로 선택의 폭 넓혀
올겨울,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딸기 수확철에 맞춰 평년보다 3개월 앞당겨 출시해 빨리 맛볼 수 있다. 부드러운 흰 우유 위에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이 입맛을 돋워줄 뿐만 아니라 산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까지 더해져 겨울 시즌 음료로 제격이다. 특별히 올겨울에는 사이즈가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단일 사이즈가 아닌 톨, 그란데, 벤티 3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매년 스타벅스 딸기 음료를 기다리시는 고객들을 위해 올해 예년보다 일찍 딸기 라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계절을 담은 다양한 시즌 음료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즌 미션 음료 3잔 포함해 총 17잔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 완성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구매하면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미션 e-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의 미션 음료는 스타벅스 딸기 라떼,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 토피 넛 라떼,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다. 이 중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프리퀀시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올해 처음으로 캘린더 선보여,
벽걸이형으로 감성 인테리어 효과 낼 수 있어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 6종. 다이어리 명가 몰스킨과 함께 제작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24 스타벅스 캘린더’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 6종. 다이어리 명가 몰스킨과 함께 제작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24 스타벅스 캘린더’다.
증정품은 오랜 기간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겨울 e-프리퀀시 아이템 2024 ‘스타벅스 플래너’ 3종, 앙코르 아이템인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 2종 등이다. ‘스타벅스 플래너’는 다이어리 명가 몰스킨과 함께 제작했으며, ‘스타벅스 라미 스페셜 에디션’은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 라미와 협업했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인 벽걸이 캘린더. 따뜻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유명한 고봄 작가와 협업해 월별, 계절별 대표 일러스트를 담았다.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인 벽걸이 캘린더. 따뜻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유명한 고봄 작가와 협업해 월별, 계절별 대표 일러스트를 담았다.
여기에 특별한 하루하루가 모인 소중한 1년이 되기를 소망하는 의미에서 ‘2024 스타벅스 캘린더’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따뜻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유명한 고봄 작가와 협업해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 계절별 고봄 작가의 대표 일러스트를 담았다. 벽걸이형으로 제작돼 감성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달력 내지를 고정하는 프레임은 너도밤나무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일러스트 부분만 쉽게 떼어내 벽에 부착하거나 인테리어 효과를 내도록 활용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토피 넛 라떼’ 등
다채로운 겨울 스타벅스 음료들도 인기
한편,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함께 출시한 다채로운 겨울 스타벅스 음료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토피 넛 라떼’는 부드러운 버터와 구운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가 에스프레소와 어우러진 달콤한 음료다. 올해 출시 21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로 지난해 누적 판매 3000만 잔을 돌파한 바 있다.

최단기간에 판매 100만 잔을 돌파한 겨울 음료인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해 연말 파티에 잘 어울리는 은은한 분홍빛의 샴페인 같은 비주얼로 돌아왔다. 캐모마일 티와 향긋한 레몬그라스가 조화를 이루는 티 베리에이션 음료로 로즈마리, 레드 커런트가 크리스마스 장식을 연상시킨다.

또 다른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미션 음료인 달콤 쌉싸름한 말차에 부드러운 크림이 더해진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음료 위 커피 크림이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극대화 해주는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도 올해 출시한 음료들로 주목받고 있다.

글/박해나(생활 칼럼니스트)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goldengirl#골든걸#스타벅스#딸기 라떼#겨울#음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