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x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개최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입력 2021-06-23 11:47수정 2021-06-23 11: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는 이니스프리(대표이사 임혜영)와 함께 대기업-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작년에 이어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동 주최사인 이니스프리에 따르면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을 담아 올해는 지속가능한 패키지와 지속가능한 매장 두 개의 큰 카테고리에서 협력 파트너를 찾는다. 지속가능한 패키지에서는 ▲포장재 혁신 (화장품 용기 및 포장재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 소재, 용법과 수 분리 가능한 친환경 테이프, 라벨, 접착제) 분야와 ▲자원 순환 (플라스틱 재사용·재활용 기술 및 사업 모델) 분야를 모집한다. 지속가능한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경험 콘텐츠 (지속가능한 내장재 및 가구 마감재, 에너지 절약을 위한 조명 또는 실내 환기와 관련된 기자재, 자원 순환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매장 컨텐츠 등)로 협력 파트너를 찾는다.모집기간은 이달 30일 까지다.

서류 검토 후 선정된 최종 밋업 기업은 이니스프리와 1:1 밋업을 통해 투자 및 이니스프리 현업 팀 사업 연계를 검토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와의 밋업 외에 최종 밋업 이후 일부 요건이 부합하는 팀에 한해서 협력 지원 기관(서울창업허브,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등)의 다양한 후속 지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은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이니스프리-서울센터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마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대기업-스타트업 간 상생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