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5에서 AI로변화하는 미래 모빌리티 경험 제시LG전자는 이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차량 내부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이 적…
《새해와 함께 인공지능(AI) PC 시대가 활짝 열렸다. 2025년 AI PC 시장은 출하량 1억 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삼성전자는 새로운 ‘갤럭시 북5 시리즈’를 출시하며 AI PC 대중화에 나섰다. ‘갤럭시 북5 시리즈’는 차별화된 하드웨어 제조 기술력과 모바일 분야에서 입증…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은 5년간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기술의 힘’이라는 공동 비전 아래 유엔의 2030년 ‘지속 가능 발전 목표(Global Goal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하여 협력해 오고 있다.밀레니얼-Z(MZ)세대의 낙…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들리는 캐럴 목소리의 주인공 ‘머라이어 캐리’로부터 보컬 수업을 듣고 음악에 맞춰 TV 속 강사에게 댄스와 피트니스를 배우고, 인기 가수의 콘서트를 안방 1열에서 즐기는 등 TV 이용 방식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TV는 이제 보는 것(Watching)에서 게임,…
“단 한 번의 조작이면 되니까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는 정말 간편해요. 빨래가 이렇게 쉬운 일이었는지 미처 몰랐어요.”삼성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올해 초 출시 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후 3일 만에 1000대를 판매한 데 …
《‘글로벌 인공지능(AI) 컴퍼니’를 향한 SKT의 행보가 더욱 빨라졌다. 2025년 을사년을 앞두고 SK텔레콤(SKT)이 AI 데이터센터 기반 AI 혁신의 속도를 더욱 높인다.SKT는 2025년 조직 개편을 통해 AI 데이터센터 사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국내 AI 데이터센터(A…
LG전자가 차별화된 공감지능(AI) 가전·냉난방공조(HVAC) 기술과 공간, 다양한 서비스를 융합한 혁신적인 주거생활 솔루션 ‘LG 스마트코티지(LG Smart Cottage)’를 출시하며 새로운 주거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LG전자는 스마트코티지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도시 근교나 지방…
LG전자는 2030 미래비전에서 3대 성장동력 중 하나로 ‘관계 중심 순환형(Recurring) 사업’을 꼽았다. LG 제품에 서비스를 결합해 제품 구매 이후에도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확장되는 사업이라는 의미다. 대표적인 사례인 구독 사업은 거침없이 질주하고 있다. LG전자 사업보…
《우리는 종종 식사를 즐기는 시간보다 설거지하는 데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다양한 요리에 도전해 보고 싶다 가도 한가득 쌓일 설거지를 떠올리면 어느새 집밥을 만들어 먹는 즐거움은 잊고 설거지의 번거로움만 남는다.이 같은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식기세척기의 도움을 …
LG전자가 가전 애프터서비스(AS)부터 고객 상담 서비스까지 고객 접점에서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전제품AS 부문 1위, ‘콜센터품질지수(KS-CQI)’ 가전…
《하루가 멀다 하고 TV와 OTT에서 신작이 쏟아지는 콘텐츠 범람의 시대다. 콘텐츠의 과도한 증가는 시청자에게 선택의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시간과 에너지는 제한적인데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무엇을 볼지 결정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삼성 TV는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 …
인공지능(AI) 가전의 대중화와 함께 본격적인 AI 홈 시대가 열렸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알아서 맞춰 주는 AI 홈 시대에는 무엇보다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이 중요하다. 실제로 일부 스마트 도어록이나 외산 IP 캠(인터넷 카메라)을 장착한 월패드 등 가정 내 정보 보호를 위해 설치…
삼성SDS가 ‘GPU 중심 AI 클라우드(GPU Centric AI Cloud)’와 ‘AI 에이전트’를 통해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삼성SDS 황성우 대표이사(사장)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리얼 서밋(REAL Summit) 2024’에서 “생성형…
LG전자가 2030년 매출액 100조 기업 도약을 위해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올 8월 ‘인베스터 포럼’에서 2030년까지 전체 매출 중 B2B 비중을 45%로 늘리겠다고 밝힌 데 이어, 10일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
역사상 가장 더웠던 여름은 지났지만 평년보다 무더운 날들이 최근까지 이어졌다. 기후 변화의 심각성이 커지면서 일상에서 체감하는 일도 많아졌다. 이에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에너지 절약을 비롯한 다양한 노력이 쌓여 만드는 큰 변화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 TV는 18년 연속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