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태풍’ 외

  • 입력 2005년 12월 16일 03시 08분


코멘트
◆태풍

개봉 12월 14일 감독 곽경택 주연 장동건 이정재 이미연 장르 드라마·액션 등급 15세 내용 남과 북 모두에게 버림받은 해적 두목 ‘씬’은 한반도를 대상으로 한 테러를 도모한다. 20자평 쳐들어올 땐 태풍급인데 조합 안 되는 스토리가 위력을 약화시킨다.(황영미) 이 장면: 헤어진 누나를 20년 만에 만난 ‘씬’이 보여 주는 회한의 눈빛.

◆연애

개봉 12월 9일 감독 오석근 주연 전미선 김지숙 장현성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무미건조하게 살아가던 주부 어진은 자상한 남자 민수를 만나면서 가슴이 설렌다. 20자평 ‘환상은 연애를 방해한다.’(강유정) 이 장면: 어진이 자신을 도와준 김 여사를 만나고 나와 거리를 걷는 장면.

◆프라임 러브

개봉 12월 8일 감독 벤 영거 주연 우마 서먼, 메릴 스트립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9년간의 결혼생활을 막 끝낸 라피는 열네 살 어린 남자와 사랑에 빠진다. 20자평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쭉쭉빵빵 우마 서먼에게만.(동아일보 영화팀) 이 장면: 라피의 심리상담사인 리사가 라피의 애인이 자신의 아들임을 알게 되는 순간.

◆브로큰 플라워

개봉 12월 8일 감독 짐 자무시 주연 빌 머레이, 샤론 스톤, 제시카 랭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외로운 중년남자 ‘돈’은 자신에게 열아홉 살 먹은 아들이 있다는 의문의 편지를 받는다. 20자평 ‘거장이 꿰뚫은 삶에 대한 통찰력, 그 무심함과 허탈함’.(황영미) 이 장면: ‘돈’이 자신의 아들인 줄 알았던 청년과 헤어지는 마지막 장면.

◆애인

개봉 12월 8일 감독 김태은 주연 성현아 조동혁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내용 7년 사귄 애인과 결혼을 앞둔 여자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낯선 남자와 마주친다. 20자평 그들의 정사, 에로물을 넘어서는 서글픔이 없다.(황영미) 이 장면: 여자가 남자와 나누는 뜨거운 첫 정사-아름답기보다는 야한.

◆해리포터와 불의 잔

개봉 12월 1일 감독 마이크 뉴웰 주연 대니얼 래드클리프, 에마 잡슨, 루퍼트 그린트 장르 판타지 등급 12세 내용 열네 살인 해리는 17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는 트리위저드 대회에 나가야 한다. 20자평 ‘조금 더 성숙하고, 그만큼 어두워진 스릴러’.(김봉석) 이 장면: 해리가 부모를 죽인 원수인 볼드모트와 정면으로 맞서는 장면.

◆광식이 동생 광태

개봉 11월 23일 감독 김현석 주연 김주혁 봉태규 김아중 장르 로맨틱 코미디 등급 15세 내용 숫기 없는 소심남 광식과 바람둥이 동생 광태 형제가 각기 다른 사랑법을 펼친다. 20자평 여성을 위한, 남성 심리 보고서.(김봉석) 이 장면: 사랑하는 여인의 결혼식장에 뛰어든 광식이가 보여 주는 기상천외한 행동.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