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표도르 vs 크로캅’ 세기의 대결 열광

  • 입력 2005년 8월 26일 03시 58분


코멘트
28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 경기장에서 ‘이종 격투기 사상 최대의 경기’를 벌일 미르코 크로캅(왼쪽)과 에밀리아넨코 표도르. 동아일보 자료 사진
28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 경기장에서 ‘이종 격투기 사상 최대의 경기’를 벌일 미르코 크로캅(왼쪽)과 에밀리아넨코 표도르. 동아일보 자료 사진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신형 엔진으로 각광받는 ‘박지성’이 드디어 인기 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입단과 함께 여러 차례 2위에 이름을 올렸던 박지성은 교체 멤버로 활약할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 달리 2회 연속 선발 출장해 현지 팬들을 매료시키는 플레이를 펼쳤다.

‘산소 탱크’라는 별명답게 공수를 넘나드는 박지성의 박진감 넘치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계속 올라오고 있고, ‘박지성 팬카페’에는 4만여 명의 누리꾼(네티즌)들이 가입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2위는 ‘독후감.’ 각급 학교의 개학을 앞두고 ‘영원한’ 방학 숙제인 독후감을 검색하는 횟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다. 그만큼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독후감을 모방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나온다. 3위는 ‘부동산 대책’으로 이달말 나올 고강도 부동산 대책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실효와 부작용에 대한 설전이 뜨거워지고 있다.

신인 연기자 2명도 인기 검색어로 등장했다. 4위에 오른 ‘강은비’는 인터넷 ‘얼짱’ 출신으로 영화 ‘몽정기2’에 이어 SBS ‘일요일이 좋다’의 코너 ‘X맨’에 출연해 깜찍한 캐릭터를 선보였다. 8위 ‘임정은’은 23일 끝난 MBC ‘변호사들’에서 여배우 심은하와 닮았다는 평을 들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검색어
1박지성
2독후감
3부동산 대책
4강은비
5표도르
6펜튜닝
7본프레레
8임정은
9노회찬
10귀신전화번호

5위는 ‘자석 펀치’라 불리는 러시아의 이종격투기 선수 ‘표도르’. 크로아티아의 의원이자 격투기 스타 크로캅과의 세기의 대결(28일)을 앞두고, 많은 팬들이 승패를 점치며 열광하고 있다.

6위에 오른 ‘펜튜닝’은 연필 볼펜 등 필기구를 변형시키는 것을 뜻하는 말. 학생들 사이에서 펜 돌리기가 유행하면서 펜을 돌리기 쉽게 무게중심과 모양을 변형시키는 방법이 인터넷에 퍼지고 있다.

논란 끝에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을 사퇴한 ‘본프레레’가 7위에 올랐으며, 떡값을 받았다는 검사 7명의 실명을 공개한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이 9위에 올랐다. 이를 계기로 예전에 유행했던 ‘노회찬 어록’의 재편집본도 다시 나돌고 있다.

10위는 ‘귀신전화번호’. 특정 휴대전화 번호에서 무서운 문자 메시지가 온다는 소문이 초등학생 사이에 퍼지면서 진위를 파악하려는 누리꾼들이 많았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