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광고속 ‘엉뚱女’ 김태희 맞아?

  • 입력 2005년 7월 1일 03시 58분


코멘트
휴대전화 CF에서‘엉뚱녀’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탤런트 김태희. 사진제공 LG전자
휴대전화 CF에서‘엉뚱녀’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탤런트 김태희. 사진제공 LG전자
조용해야 할 사찰이 누리꾼(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인기 검색어 1위로 올라서는 이변이 일어났다. ‘수경사’는 서울 은평구에 있는 작은 절. 이 곳에서 아동 학대가 자행되고 있었다는 사실이 SBS TV ‘그것이 알고 싶다’에 의해 폭로되면서 공분을 자아냈다. 그동안 수경사를 갈 곳 없는 아이들을 돌보는 곳으로 소개한 TV와 신문들은 시청자와 독자들에게 사과했다.

다음은 US여자오픈 골프대회에서 우승하며 필드의 신데렐라가 된 ‘김주연’. 마지막 홀에서는 벙커에 빠져 위기를 맞았으나 기적에 가까운 샷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3위는 ‘김태희 CF’. 휴대 전화를 광고하는 이 CF에서 김태희의 이미지 변신이 누리꾼들의 호감을 사고 있다. 이지적이고 빈틈이 없어보였던 김태희가 자장면이냐 피자냐를 두고 다투기도 하고 전등에 머리를 부딪치기도 하는 엉뚱한 모습에 관심이 집중됐다. 가수 ‘보아’의 변신도 4위에 올랐다. 보아는 5집을 발표하면서 더 이상 소녀가 아닌 도전적인 여전사의 모습을 선보였다.

7월에 개봉되는 영화 ‘친절한 금자씨’(5위)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포스터와 예고편 등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면서 인기검색어로 등장하고 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수경사
2김주연
3김태희 CF
4보아
5친절한 금자씨
6주간 날씨
7김창남
8VVIP
9기름값
10히딩크

장마철을 맞아 기상 변화를 미리 알아두려는 누리꾼도 늘었다. ‘주간 날씨’가 이번 주 인기검색어 6위. ‘달빛 창가에서’ 등 여러 히트곡으로 1980년대 후반 인기를 모았던 가수 ‘김창남’(7위)이 간암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에 많은 누리꾼이 명복을 빌었다.

8위는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VIP 중 VIP를 가리키는 이들이 대형 백화점이나 부동산 회사의 특별 마케팅 대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기름값’(9위) 상승은 자가 운전자들의 걱정거리. 조금이라도 싼 주유소를 찾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등 ‘기름값 줄이는 법’도 인터넷에서 회자되고 있다.

10위는 한국 축구의 스승 ‘히딩크’. 영국 프리미어 리그로 진출한 박지성이 주전 확보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설왕설래를 낳았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u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