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가상현실, ‘코비아키S’ 출시… 실사수준 가상현실 실시간 구현
더보기

한국가상현실, ‘코비아키S’ 출시… 실사수준 가상현실 실시간 구현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10-22 16:04수정 2019-10-22 16: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 개발 업체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코비아키S’ 솔루션을 전날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에 따르면 약 3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한 코비아키S는 이전 버전인 코비아키3의 기본 기능은 유지하되 편의성과 화질 등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가상현실 디자인 솔루션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화질을 대폭 개선해 별도의 시간 지연 없이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퀄리티의 화질을 실시간(Realtime Rendering)으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UHD 화질로 HMD(Head Mount Display) 연동, 360VR 출력 등 VR관련 부가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HMD를 이용하여 실제 공간을 돌아다니듯 VR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360VR 출력을 이용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코비아키S로 디자인된 작품을 고객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디자인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 후 실제와 동일한 화질의 결과물을 손쉽게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다.


업체 측은 이번에 출시된 코비아키S의 주요 특징으로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법과 4만5000여 개의 아파트 도면 3D 데이터 무료 제공 및 UHD 화질 실시간 가상현실 구현을 꼽았다. 또한 4만개 이상의 다양한 2D, 3D 자재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케치업, 맥스와 호환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플랫폼인 모바일 ‘코비하우스’에 가상현실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현재의 트렌드인 고화질과 공유(SNS)와 소통이라는 화두를 제품에 담아 ‘현실과 닮은 고화질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과 공유하는 3D VR 솔루션’으로서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가상현실에 따르면 코비아키S는 2003년부터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서비스 코비온라인의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코비아키S 외 주방가구, 시스템가구, 욕실 등을 전문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3D VR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약 9500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등 다수의 브랜드기업들도 고객상담용으로 코비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