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판/단신]부천시 外

동아일보 입력 2020-09-09 03:00수정 2020-09-09 05:4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천시는 23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퇴근학습길 가을문화제’를 생중계한다. 지하철과 버스정류소 인근 학습공간에서 퇴근 시간 이후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평생학습특화사업인 ‘퇴근학습길’의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된 축제다. 강사와 학습자들의 축하공연 ‘하와이안 훌라댄스’를 시작으로 퇴근길 학습공간을 소개하는 ‘미니다큐’, ‘쉽게 그리는 만화이모티콘’ 강의, 체험코너인 ‘뇌 건강 웃음운동’과 ‘수면안대 만들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인천시는 남동구 남촌동 유휴공간을 주민 쉼터로 조성하는 ‘남촌 마루쉼터’ 공사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8억 원을 들여 다가구 밀집지역에 주민 회의실, 편의실, 옥상 휴게공간을 갖춘 건축물을 11월 중 준공할 예정이다. 김정호 인천시 주거재생과장은 “남촌 마루쉼터는 주민 주도로 지역 경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유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인천대 글로벌언어문화원은 14일부터 말레이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이란어 등 11개 특수외국어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한국외국어대와 협업해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1차로 8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을 펼친다. 김재영 인천대 글로벌언어문화원장은 “다국적 국민이 어우러져 사는 송도국제도시에서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특수외국어 교육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9, 10월에 한해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농기계를 빌려주기로 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임대 희망일 3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