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상지대 外

동아일보 입력 2020-05-13 03:00수정 2020-05-1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상지대(총장 정대화)는 취약계층 지원 및 정부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정 총장을 비롯해 교무위원 24명의 기부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대학 구성원에게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자발적 기부 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기부 참여자 명단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충북대(총장 김수갑) 전자정보대학은 2021학년도부터 지능로봇공학과를 신설해 운영한다. 이 학과는 정원 42명 규모로 2021학년도 수시 전형부터 지원할 수 있다. 충북대는 산업체 경력이 풍부한 우수 교수진과 국내 최고 수준의 실험실습시설 확보, 로봇 및 자율주행 전공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국제 경쟁력이 있는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다.

○…배재대(총장 김선재)는 컴퓨터공학과 정회경 교수(AI·SW중심대학사업단장) 연구실 출신 공학박사 25명이 ‘IT융합과학기술협동조합’(이사장 송현옥)을 설립해 융복합 사업 기술 발전과 재학생 취업 확충에 나섰다고 밝혔다. 9일 창립된 이 조합은 기업 대표, 정부 출연 연구기관 연구원, 현장 실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재학생 인턴과 취업 기회 제공, 신규 창업 및 컨설팅 서포터스 역할을 수행한다.


○…극동대(총장 한상호)는 (사)한국CISSP협회(회장 이성권)와 사이버보안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하고, 사이버보안 관련 공동 연구와 전문 인력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한국CISSP협회는 2005년 7월 창립했다. 극동대 사이버보안학과는 국내 최초 CC인증 자격증 과정, 포티넷 아카데미 과정, 디지털 포렌식 과정, 보안관제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강원대(총장 김헌영) 경영대학원은 12일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에서 ‘2020학년도 골프 CEO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40여 명이 수강하는 골프 CEO과정에서는 스포츠와 인문학, 법률, 경영 등이 접목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1, 2학기 각 12주씩 총 24주다.

○…서원대(총장 직무대행 엄태석)는 통일부가 주관하는 ‘지역통일교육센터’ 사업의 충청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6개 선정기관 중 충북·충남·대전·세종 지역의 통일교육 거점센터로 선정된 서원대는 충청 지역 주민 통일교육, 체험학습, 4개 광역시도 특화사업, 충청권 연합사업, 통일교육위원 워크숍 운영 등을 진행한다.

○…한국교원대(총장 김종우)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중등교원 양성기관 스마트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등 예비교원의 스마트교육 수업 역량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간은 2022년까지다. 김 총장은 “예비교원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학부 강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