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뷰티]남자의 시간을 되돌릴 자기관리법

이진한 기자.의사 입력 2016-12-21 03:00수정 2016-12-21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목! 헬스북
 나이가 들었다고 육체적 능력, 지적 능력, 성적 욕망을 잃고 싶은 사람은 없다. 그러나 과중한 업무와 술자리에 시달리고, 가족을 부양하느라 지갑마저 얇은 대한민국 남자가 주 5회 유산소 운동이나 철저한 식습관 관리를 지속할 수 있을까. ‘강한 남자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를 출간한 김유수 원장은 이 책에서 돈과 시간이 없어도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내 몸 관리법이 있다고 말한다.

 안티에이징 전문의이자 책의 저자인 김 원장은 ‘실천하는’ 의사다. 환자들에게 처방하는 약과 시술을 본인이 먼저 경험하고 추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비만약과 영양제를 하루에 30정까지 먹어보고, 식스팩을 만들기 위해 헬스장에서 땀 흘리다가 미국 퍼스널트레이너 자격증과 공인체력관리전문가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노화방지 전문가로 각종 레이저, 보톡스, 필러 등 새로운 시술법이 나오면 직접 받아보고 근력운동, 식이요법, 탈모 치료 등 안티에이징의 모든 분야를 직접 실천하며 노하우를 얻었다.

 김 원장은 책에서 지속가능한 자기관리법을 소개한다. 기억력을 강화해 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스트레스로 인한 유리 멘탈과 분노조절 장애를 극복하는 법과 같은 정신건강부터 트레이너 없이도 최상의 몸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하루 300초 운동법, 탈모를 막아주는 주사요법과 올바른 약 복용법, 각종 발기부전 치료제 비교, 동안을 만드는 피부과 시술 등과 같은 30, 40대 남성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내용을 정리했다.

주요기사
 이진한 기자 likeday@donga.com
#도서#책#헬스북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