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IBK기업은행 外

  • 입력 2009년 4월 27일 02시 58분


▼IBK기업은행▼

청년실업 해소 위한 ‘일자리 나눔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실업의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일자리 나눔통장’을 최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예금으로 각각 판매되며 개인과 기업 구분 없이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적립식 예금은 1∼3년까지 1만 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거치식예금은 3개월 이상∼1년 이하의 정기예금과 1년 만기 중소기업 금융채권을 100만 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17일 1년 만기 기준으로 입출식 예금은 최고 연 2.10%, 적립식 예금은 최고 연 3.70%, 거치식 예금은 최고 연 3.97%의 금리를 제공한다. 취업포탈사이트인 ‘기업은행 JOB WORLD’(www.ibkjob.co.kr) 회원과 일자리창출 동참자에게는 각각 0.1%포인트,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또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전자금융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기업은행은 이 통장의 판매금액 일부를 일자리 창출 후원금으로 조성해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취업난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일자리 나눔통장 출시를 기념해 총 3억 원의 희망지원금(최대 300명)과 영화예매권(총 15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고객 중 일자리 나눔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는 영화예매권(1인 2장)을 증정한다.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외환은행▼

희망 메시지 쓰고 우대금리 받는 ‘희망 가득한 적금’

외환은행은 ‘희망 메시지’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추가로 거래항목에 따라 최고 1.0%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주는 ‘희망 가득한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희망 가득한 적금은 만기 한 달 전까지 저축금액 및 불입횟수에 제한없이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제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22일 기준으로 △1년제 2.2% △2년제 2.8% △3년제 3.0%의 기본금리에 예금거래신청서에 개인의 희망이나 꿈을 기재하면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거래실적에 따라 최고 1.0%포인트까지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금리는 △1년제 3.4% △2년제 4.0% △3년제 4.2%까지 가능하다.

고객의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외환은행에 2명 이상 가족고객으로 등록되어 있거나 고객 명의 외환카드 결제계좌가 이 은행의 계좌로 지정돼 있으면 각각 0.2%포인트를 추가로 얹어준다. 또 고객명의 가맹점 결제계좌가 외환은행 계좌로 지정돼 있거나 과거 3개월 이내 급여이체 실적이 있을 때도 항목당 각각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이 상품을 신규 1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넘버엔카드를 신규로 가입하고 외환은행 계좌를 결제계좌로 지정하면 Yes 포인트를 1만 포인트 적립해준다.

신수정 기자 crysta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