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물건 사면 휴가비도 받고 여행도 공짜"

  • 입력 2001년 7월 6일 14시 19분


장마가 끝나면 곧바로 시작될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터파크, 옥션 등 전문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휴가비-여행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여름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사이트 이름

주소

이벤트 내용

참가방법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2박3일 홍콩여행권
휴가비 지급

설문참여
10만원 이상 구매

옥션

www.auction.co.kr

콘도가격 절반 환급

콘도 상품 구매시

LG 이숍

www.lgeshop.com

30만원~100만원 여행 상품권

신규회원과 상품구매 회원

롯데닷컴

www.lotte.com
dfs.lotte.com

괌, 파타야 등 해외여행상품권

롯데 면세점 500달러 이상 이용

LG나라

www.lgnara.com

30만원-100만원 여행 상품권

 

(자료: 업계종합)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여름 휴가용품전과 여름 의류 특가 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홍콩관광청 한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설문참여자 10명을 뽑아 2박3일 홍콩 여행권을 준다. 또 15일까지 자사 사이트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1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하고 있다.

인터넷 경매업체인 옥션(www.auction.co.kr)은 제주도, 설악산 등 국내 유명 콘도 이용권을 경매로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6명에게 구매가격의 절반을 휴가비로 돌려준다.

LG이숍(www.lgeshop.com)은 신규회원과 상품구매 회원 가운데 6명을 추첨, 30만원~100만원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며 전자제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LG나라(www.lgnara.com)에서는 15일까지 총 600만원 어치의 여행 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하늘사랑의 컨텐츠 몰 스카이데이(www.skyday.com)는 7월 한달간 스카이데이를 이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휴가경비 150만원을 주기로 했다.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셀피아(www.esellpia.com)도 여름상품 기획경매전을 열고 경매에 참여한 사람 중 5명을 추첨, 여름휴가비로 10만원을 준다.

한편 인터넷 포털 드림위즈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 준비를 도와줄 여름휴가 테마정보 '퍼펙트 여름휴가'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드림위즈(www.dreamwiz.com)의 '퍼펙트 여름휴가' 코너는 여름휴가 알짜정보, 휴가 필수무기 정보, 여름시 한수짓기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여름휴가 알짜정보'에서는 여행지 선정을 위한 정보, 교통 및 숙박지 정보, 교통편 예약, 휴가철에 볼 만한 비디오, 여름음식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휴가 필수 무기 정보'는 휴가지에서 꼭 필요한 용품을 소개하고 이들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매, 쇼핑 사이트로 연결해준다.

이밖에, 방학 기간 동안 소식이 궁금한 친구들에게 플래시 동영상 카드를 쉽게 보낼 수 있도록 연결했으며 휴가지에서 찍은 사진을 올려놓고 볼 수 있는 전자앨범 서비스, 사진 인화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박종우<동아닷컴 기자>hey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