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서울 4차 동시분양 입지여건 좋아

  • 입력 2000년 4월 26일 18시 57분


5월 3일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서울 4차 동시분양에는 올들어 가장 많은 15곳 2951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된다.

따라서 수요자들의 선택폭이 넓은 데다 한강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아파트가 다수 포함돼 있는 등 입지 여건도 좋아 청약통장 가입자들이 적극적으로 공략할 필요가 있다.

한강을 볼 수 있는 아파트로는 마포구 성산동 대림과 용강동 대림, 광진구 자양동 현대, 용산구 서빙고동 금호아파트 등이 있고 동작구 상도동 삼성 및 도봉구 방학동 삼성, 양천구 신정동 현대아파트 등은 발전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가구 수는 적지만 서초구 반포동 두산과 방배동 청영아파트 등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성산동 대림〓성산 시영연립을 헐고 10개동 795가구 규모로 짓는 재건축아파트. 381가구가 일반분양분. 10층 이상은 한강을 볼 수 있다. 같은 35평형이라도 조망권에 따라 분양가가 2000만원 정도 차이난다. 상암동 월드컵주경기장이 가깝고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11월 개통예정)이 걸어서 10분 거리. 용적률은 343%로 높은 편.

▽용강동 대림〓기업은행 연수원 부지에 지어지는 아파트로 마포주차장 바로 옆이다. 50평 단일평형 123가구가 들어설 예정. 3개동 중 2개동 일부 가구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이 도보 5분 거리다. 강변북로와 마포대교가 200∼300m 정도 떨어졌다.

▽신정동 현대〓신세계아파트 재건축단지. 목동아파트 14단지에서 오목교 방향으로 100m 정도 떨어져 목동신시가지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26평형은 복도식.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도보 5분 거리. 등촌로와 서부간선도로 영등포로 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 도심과 강남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상도동 삼성〓상도2구역 재개발아파트. 지하철 7호선 장승백이역(7월 개통예정)이 도보 5분 거리. 노량진로를 이용, 올림픽대로에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노량진수산시장과 아이리스백화점 구청 경찰서 등이 가깝다. 용적률 284%. 평당 분양가는 600만∼700만원선.

▽사당동 삼성〓우성아파트 재건축 단지. 지하철 4, 7호선 환승역인 총신대입구(이수)역이 걸어서 10분 거리. 위쪽으로 동작동 국립묘지가 있어 녹지공간이 풍부한 편. 단지에서 반경 1km 이내에 이수 남사 사당초등학교 등이 있다.

▽방학동 삼성〓대상 공장부지에 들어서는 단지. 자체사업으로 모두 일반분양되는 것이어서 로열층 당첨 확률이 높다. 방학역이 도보 5분 거리. 최상층은 전용다락방을, 1층은 지하창고를 제공한다. 용적률은 250%.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예비인증을 받을 예정.

▽서빙고동 금호〓한강중학교 옆 우진연립 재건축단지. 국철 서빙고역이 걸어서 7분. 지대가 높아 5층 이상이면 한강이 보인다. 같은 36평형이라도 한강 조망 여부에 따라 분양가가 3000만원까지 차이가 난다. 용산가족공원과 한강시민공원이 가깝고 동작대교와 반포대교 등을 통해 강남지역 왕래가 쉽다.

▽효창동 삼안〓삼안공영이 부산은행아파트를 헐고 1개동 87가구로 짓는 재건축아파트.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역(11월 개통예정)이 도보 8분 거리. 지대가 높아 전망이 좋은 반면 규모가 작은 게 흠. 효창공원과 금양초등 선린중 선린정보산업고 숙명여대 등이 가깝다.

▽반포동 두산〓미도아파트 옆에 들어서는 고급 원룸아파트. 지하철 3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과 교대역 중간위치로 걸어가기에 다소 멀다. 올림픽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뉴코아백화점과 킴스클럽 고속터미널상가 등 쇼핑시설이 풍부하다.

▽방배동 청영〓무지개아파트 옆에 짓는 122평 29가구 규모의 초소형 고급 아파트. 남부순환로를 사이에 두고 우면산과 마주보고 있으며 인근에 예술의전당과 동덕여중이 자리잡고 있다.

▽자양동 현대〓신양초등학교 맞은편에 있는 영동연립 정안맨션 재건축아파트. 7층 이상은 한강조망이 가능. 올 7월 개통예정인 7호선 뚝섬유원지역이 도보로 5분 거리다. 근처에 조양시장 자양종합시장 등 재래시장이 있다.

▽미아동 경남〓미아 주공아파트 재건축단지.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미아동 신세계 현대백화점이 가깝다. 초고속 정보통신 예비인증 1등급을 받을 예정. (도움말:닥터아파트닷컴 www.DrApt.com)

<김경달기자>da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