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8일]

  • 입력 1999년 12월 7일 19시 48분


★김혜수 플러스 유〈오락·SBS 밤10·55〉

대학로에서 개그 콘서트를 준비중인 이휘재 김진수 김한석 송은이 등이 출연. 서울예대 선후배 사이인 이들이 두팀으로 토크 대결을 벌인다. ‘YES OR NO’ 코너에서는 개그콘서트를 준비하면서 벌어진 에피소드와 서로에 대한 심경을 털어놓는다. ‘HOW TO GAG’에서는 마임 성대묘사 등 콩트의 여러 기법을 이용한 무대가 펼쳐진다.

★세상보기―최상진의 한국인의 심성〈교양·EBS 오후7·20〉

첫편은 우리 성(姓)과 정. ‘나’라는 말보다 ‘우리 집’과 ‘우리 가족’이 더 자연스러운 한국인. 그렇다면 한국인에게‘우리’의 실체는? 한국인에게 ‘우리’는 내편과 남의 편을 만드는‘편가르기’의 의미가 있는 말이다. 일본에서 우리라는 뜻의 ‘와래와래’는 집단과 조직의 위계질서를 강조한다. 한국인에게 우리라는 의식의 실체와 ‘미운정 고운정’과 같은 정의 심리적 속성을 살펴본다.

★수요기획〈교양·KBS1 밤12·00〉

5년전 3급 뇌성마비 장애인이면서 서울대에 합격해 화제를 모았던 정훈기군. 대학을 졸업한 그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에 수습사원으로 취직했다. 그러던 중 그는 4월중순 일본장애인 재활협회인 ‘더스킨 재단’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5명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하는 리더십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초청됐다. 장애인에 대한 배려가 아니라 능력으로 사회의 구성원이 되겠다는 그의 포부와 꿈을 찾아간다.

★TV영화 러브 스토리―메시지〈드라마·SBS 밤9·55〉

준성(송승헌)은 숙경을 닮은 소영(이나영)을 사귀고 있다. 하지만 그는 숙경을 잊지 못한다며 소영과 이별한다. 준성은 소영과의 연락을 끊기 위해 친구인 인기(차승원)와 호출기를 바꾼다. 어느날 준성은 민정(최지우)에게서 온 메시지를 듣는다. 민정은 인기와 사귀던 여자. 준성은 민정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수요예술무대〈오락·MBC 밤12·20〉

9월말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에릭 클랩튼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한다. 그는 ‘Change The World’와 ‘Won derful Tonight’, ‘Tears In Hea ven’으로 인기를 모았다. 이 공연에는 ‘색소폰의 마술사’로 불리는 데이비드 샌번과 그래미상 수상 경력의 여성 로커 세릴 크로, 밥 딜런 등이 우정출연한다.

★댄스 탐험대―VJ문경룡과 함께 떠나는 댄스음악의 세계〈오락·m.net 채널27 오후7·00〉

여성 듀엣 ‘두리안’이 영화 ‘첨밀밀’에 삽입된 애절한 분위기의 원곡을 경쾌한 댄스 리듬으로 리메이크한 ‘I'm Still Loving You’를 들려준다. 신인 남성 3인조 그룹인 ‘타투’의 ‘못봤어’도 이어진다. ‘경룡이와 세계여행’ 코너에서는 세계 유행 패션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패션 경향과 이탈리아인들의 독특한 제스츄어 등을 알아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