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의 용병이야기] 국내용병 5인방 일본서 통할까

  • 입력 2009년 9월 12일 09시 33분


코멘트
한화 김태균과 이범호를 관찰하러 최근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스카우트들은 외국인 선수들도 함께 관찰하고 있습니다. 일본 스카우트의 집중 관찰의 대상이 되고 있는 선수들의 일본행 가능성을 가늠해 보고자 합니다.

○로페즈

올 시즌 처음으로 해외야구에 진출한 로페즈. 일본에서도 장기인 슬라이더와 하드싱커를 잘 활용한다면, 성공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이라고 일본 스카우트들은 평가합니다. 구원 투수로 활약해온 로페즈는 KIA에서 선발로서도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글로버

2006년 요미우리, 이후 탬파베이와 디트로이트를 거치면서 메이저리그의 준수한 불펜 투수로 자리 잡았던 글로버. 올 시즌 트리플A에서의 고전으로 시즌 중반 SK에 합류한 글로버의 구위를 지켜본 복수의 일본 구단들은 최근 한국으로 스카우트 파견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토마스

니혼햄의 우승 멤버였고, 2년간 일본에서 활약했던 토마스는 현재 제프 윌리엄스와 결별을 준비하고 있는 한신과 강하게 연결되고 있습니다. 미국 구단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오클랜드와 캔자스시티 구단은 토마스 관찰을 위해 스카우트를 파견하기도 했습니다.

○세데뇨

얼마 전 한국을 찾은 일본의 한 스카우트는 우연히 관찰한 세데뇨의 직구와 너클커브에 상당한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퍼시픽리그 소속의 이 스카우트는 일본에서 충분히 좌완 구원 투수로서 활약할 수 있다는 평가를 내렸고, 내년 시즌 영입 고려 대상에 세데뇨를 포함시킬 의사를 전했습니다. 육성형 외국인 선수 세데뇨. 만일 그가 일본에 진출하면, 두산의 화수분 야구는 다시 한 번 새로운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구톰슨

지난 시즌 일본에서 5승에 그쳤지만, 올 시즌 13승을 거두며 소속팀 KIA의 선두 질주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구톰슨. 그의 일본 재진출 소문도 나돌지만, 내년시즌 구톰슨이 터무니없는 고액 연봉을 요구하지 않는 이상, KIA의 유니폼을 입을 것입니다.

/ 한화 외국인선수스카우트 겸 통역

좋아하는 일을 하기에 행복하다.

구단 프런트에 앞서 한 사람의

야구팬으로서 재미있는 뒷담화를

전할 것이다.

[화보]SK 새 용병 글로버 첫 등판 승리 기록… LG에 승리
[관련기사]신고선수 김지호 ‘전천후 야수’의 꿈
[관련기사]한일 챔프전 세부사항 논의
[관련기사]야구 인프라 개선 등 토론의 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