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사회

인천도시공사, 한국경영인증원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취득

입력 2022-06-09 03:00업데이트 2022-06-09 03:0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리경영 제도 운영 등 성과 인정 인천도시공사(iH)가 지방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수여하는 ‘2022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

8일 iH에 따르면 윤리경영대상은 국내 유일의 윤리경영 관련 학술단체인 한국윤리경영학회에서 매년 사회적 가치 실현과 윤리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기업은 윤리경영 전략과 의지, 윤리경영과 사회 공헌 추진체계, 윤리경영 성과 등을 종합 심사해 선정된다. iH는 윤리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의지, 윤리경영 중장기 및 추진체계 완성도, 부패 사전 예방을 위한 내부 제도 운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 능력 중심의 공정 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심사 항목은 총 3개 부문으로 채용 시스템 부문(프로세스 규정·시스템 관리), 채용 운영 부문(채용 공고·원서 접수·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시험·합격자 결정 및 발표), 채용 성과 부문(신규 채용자 만족도·재직률)에서 총 70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iH는 조직의 경쟁력과 신뢰도 향상,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이번 공정 채용 인증 심의 절차를 진행했다. iH 관계자는 “iH는 윤리경영 전략을 실천하고 윤리경영과 사회 공헌 추진 시스템을 갖추는 데 힘을 쏟아 왔다”며 “편견 없는 공정한 채용 제도를 운영해 신뢰 받을 수 있는 공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사회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