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 온라인 퀴즈배틀 개최

장윤정기자 입력 2021-10-25 16:01수정 2021-10-25 16:0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단법인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을 물리친 독도의용수비대의 업적을 고양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퀴즈배틀 행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약 1000여명의 인원이 신청하여 사전 예선전을 치른 후 예선을 통과한 각 부 100명으로 실시된 본선 행사는 중·고등부, 초등부, 식후행사로 일반인·외국인부 등 3부로 진행되었다.

기존의 화이트보드판이 아닌 스마트 폰 앱과 온라인을 통해 독도에 대한 각종 상식과 독도의용수비대의 활동 등 다양한 문제를 풀되 중도탈락 방식이 아닌 최종적으로 점수가 산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 결과 초등부 1등은 한승우(일원초) 학생, 2등 배혜주(영천 자천초), 3등 박정민(고원초)이, 중·고등부에서는 1등 이한결(대구 성산중), 2등 배주영(대구 성산중), 3등은 김무영(영선중)이 차지했다.

주요기사
행사 관계자는 “퀴즈풀이형 교육방법으로 독도와 독도의용수비대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방법들을 강구하여 국민들이 독도와 독도의용수비대를 응원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yunjng@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