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알림]우리집에서 관찰하는 12종류 생물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3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1년 관찰프로그램 ‘자연아 놀자’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는 초등생 자녀가 매월 가재, 거북이, 송사리 같은 서로 다른 종류의 12가지 생물을 직접 키우며 자연관찰활동을 할 수 있는 1년 관찰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를 진행합니다.

초등교과에서 생물체험학습 대상으로 자주 등장하는 익숙한 동물들을 매달 집에서 받아 키우면서 동물이 성장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관찰합니다. 초등 교과서와 연계돼 만들어진 관찰활동지가 안내하는 대로 매주 생물이 어떻게 자라고 변하는지 관찰하다 보면 생물 지식도 늘고 관찰탐구일지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월 개구리알 △4월 장수풍뎅이 △5월 달팽이 △6월 누에 △7월 도둑게 △8월 개미 △9월 거북이 △10월 귀뚜라미 △11월 애플스네일 △12월 송사리 △1월 민물가재 △2월 각시붕어 등 매달 다른 종류의 생물과 함께 서식지통과 먹이로 구성된 관찰키트, 서식지 꾸미기 재료가 집으로 배송됩니다. 관찰활동지는 어린이동아 카페(cafe.naver.com/kidsdonga)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정기관찰권 25만8000원, 6개월 정기관찰권 15만8000원. 구입은 소셜커머스 쏠까(www.ssolgga.com). 선착순 100명. 문의 02-362-5110

■새 학년 다짐 올리면 상품이 팡팡

‘NE Times야, 새 학년 우리 반 영어를 부탁해’ 이벤트

51년 전통의 어린이 일간신문 ‘어린이동아’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NE 능률과 함께 초중생을 대상으로 ‘NE Times야, 새 학년 우리 반 영어를 부탁해’ 이벤트를 엽니다. 초중생이 자신과 학급 친구들의 ‘새 학년 다짐’을 어린이동아 온라인 카페(cafe.naver.com/kidsdonga)에 올리면 됩니다.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는 ‘초콜릿 기프티콘’을 받고 영자주간신문 ‘NE Times’와 전화화상영어 ‘NE Times TALK’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가장 적극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초등학교 10개 학급의 학생 모두는 △초중생 대상 영자주간신문 ‘NE Times’ 2개월분(격주발송) △신문 스크랩을 할 수 있는 스크랩북 세트 △10만 원 상당의 푸짐한 간식(한 학급당) △학급 친구들의 새 학년 다짐을 영어로 담은 예쁜 포스터를 받습니다.

이벤트에 당첨된 학급 중 NE Times를 활용해 공부한 후기를 올려준 3개 학급을 선정해 학급당 학급운영비 10만 원과 푸짐한 선물을 추가로 드립니다.

▶참가 대상: 전국 초중생 누구나

▶참가 방법:

① 어린이동아 카페에 있는 ‘NE Times 이벤트’ 게시판 공지 글의 이미지를 인쇄한다.

② 퀴즈의 정답을 쓰고 새 학년 나의 다짐 또는 우리반 친구들의 다짐을 쓴다.

③ 사진으로 찍어 어린이 동아 카페 ‘NE Times 이벤트’ 게시판에 올린다.

▶이벤트 기간: 4월 5일(일)까지

▶당첨자 발표: 4월 10일(금) 담임교사를 통해 개별 연락

▶문의: 02-362-511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