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초제 섞은 음료 마신 학생 구토’, 괴롭힘당한 학생짓

  • 동아일보
  • 입력 2011년 5월 27일 11시 56분


코멘트
24일 광명의 한 고등학교에서 복도 사물함 안에 있던 정체불명의 음료를 나눠먹은 학생 1명이 구토와 마비증세를 보인 사고는 자신을 괴롭힌 친구에게 앙심을 품은 같은 반 학생의 소행으로 드러났다.

문제의 음료에는 제초제 성분인 '디캄바'(dicamba)가 섞여 있던 것으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성분 분석 결과에서 밝혀졌다.

디캄바는 주로 잡초나 아카시아, 쑥 등 잡목 제거를 위해 묘지 등에서 쓰이는 호르몬형 제초제로 알려졌다.

●"날 괴롭혀 혼내주려고"

경기 광명경찰서는 27일 자신을 괴롭힌 3학년 같은 반 A(18) 군 등 7명에게 제초제를 섞은 음료를 먹게 해 1명에게 상처를 입힌 혐의(상해)로 B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B 군은 지난 24일 오전 학교 5층 복도에 설치된 A 군과 함께 쓰는 사물함 안에 제초제를 섞은 매실 원액을 스테인리스 보온병에 담아 몰래 가져다 놓았다.

B 군은 오후 1시 경 사물함 안에 있던 보온병과 초콜릿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며 A 군에게 건네 A 군과 같은 반 친구 6명이 나눠 먹게 해 상처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B 군이 범행대상으로 삼은 A 군 등 같은 반 학생 6명은 이 음료를 한 모금씩 마신 뒤 맛이 이상하자 곧바로 뱉어 병원 검진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B 군을 괴롭힌 적이 없는 엉뚱한 학생 1명이 음료를 마신 뒤 구토와 마비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혈액투석을 받는 등 상처를 입어 입원치료를 받았다.

B 군은 평소 자신을 괴롭힌 A 군을 혼내주기 위해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B 군은 경찰에서 "고교 1학년 때부터 줄곧 같은 반이었던 A 군이 나를 벌레에 비유해 무시했고 내 생각과 달리 사물함도 함께 쓰고 모욕적인 말도 자주했다"고 말했다.

●'생명지장 없고 배탈 나는'…인터넷 검색해 범행

제초제는 B 군이 지난 19일 오후 8시 경 자신의 집에서 3㎞ 가량 떨어진 광명7동의 한 농약 판매점에서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B 군은 이에 앞서 생명에 지장 없고 배탈나는 방법 등을 인터넷에서 검색, A 군을 혼내줄 방법을 모의했다.

또 사고 전날(19일) 집에 있던 매실원액에 미리 구입해놓은 제초제를 섞어 보온병에 담았고 이 과정에서 직접 맛도 본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날 등교한 B 군은 여학생이 가져다 놓은 것처럼 자신의 사물함에 제초제를 탄 음료가 담긴 보온병과 초콜릿을 가져다 놓았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문제의 보온병 유통경로 조사과정에서 B 군의 아버지가 사은품으로 받아 집에 보관해온 것을 확인, B 군을 추궁한 끝에 26일 오후 범행을 자백받았다.

보온병에 담긴 음료에 제초제가 첨가돼 있다는 1차 성분분석 결과를 국과수로부터 통보받은 경찰은 정확한 분석 결과를 통보받는 대로 B 군의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